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게임사 ‘서머 게임 페스트’ 참가 릴레이, 올해는 누가 웃을까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5.24 17: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0년 첫 행사를 선보였던 ‘서머 게임 페스트’가 올해에는 미국 로스엔젤레스 오프라인 현장과 함께 한층 더 커진 스케일로 전세계 게이머들을 찾는다. 특히, 올해 행사의 경우 한층 더 잦아진 국내 게임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어, 이들 중 어떤 타이틀이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2023 서머 게임 페스트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국내 게임사는 네오위즈, 넥슨,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등이 현재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중 네오위즈와 넥슨은 각각 소울라이크 액션 RPG ‘P의 거짓’, 대규모 백병전 PvP 액션 ‘워헤이븐’을 각각 소개할 계획이라 밝힌 바 있다.
또한, 펄어비스의 경우 국내 업데이트 이후 높은 호응을 얻었던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글로벌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나선다는 계획이며, 스마일게이트 측은 자사가 개발 중인 PS VR2 기반 VR 슈터 장르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중 ‘P의 거짓’의 경우 오는 8월 정식 출시가 임박한 소울라이크 액션 장르 시장 기대 신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서도 남다른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이외에도 참가사들의 신작,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 역시 각 장르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북미·유럽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23 ‘서머 게임 페스트’는 국내 기준 오는 6월 9일 오전 4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