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7년 연속 개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5.25 10: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대회 시작을 알렸다.
‘SWC2023’은 컴투스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글로벌 e 스포츠 대회다. 참가자에게는 국내외 실력자와의 대전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에게는 세계 정상급 매치를 관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7년 연속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1천여 종 몬스터를 조합해 무궁무진한 전략과 전술을 펼칠 수 있는 게임 특성 덕분에 매년 새로운 챔피언의 탄생을 볼 수 있다는 것 또한 묘미다.
 

 

대회는 이처럼 다양한 재미 요소를 바탕으로 글로벌 e스포츠 축제의 장으로서 꾸준히 규모와 성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SWC2022’는 전 세계 5만 8천 명이 선수 등록을 신청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 월드 파이널 현장은 전 객석이 초고속 매진되고 생중계 영상 동시 접속자 수 20만, 누적 조회 수 110만을 기록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뜨거운 열기 속에 펼쳐졌다.
컴투스는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다시금 전 세계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올해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열기와 흥행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