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듀테인먼트게임 올 가이드 <3> 교육용 모바일게임

  • 이복현
  • 입력 2003.02.24 19: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게임에서는 교육용 게임은 흔하지 않다.
모바일게임업체 게임빌(대표 송병준)과 고교 수능 교과서로 인지도가 높은 이투스가 손잡고 만든 ‘누드 영어단어장’과 ‘집중암기북’을 들 수 있다.
이 게임은 기억력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으로 귀여운 여자아이 캐릭터가 필수 핵심 단어를 가르쳐 줘 더욱 더 학습 집중도를 높혀준다.

귀여운 핸디몬스터가 게임상에 등장하여 한층 정감가는 게임 진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단어 암기시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북마크에 체크해 나중에 모르는 단어를 다시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단어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뜻을 맞추는 퀴즈를 즐길 수 있고 퀴즈의 정, 오답 여부에 따라 같은 그림 찾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집중암기북’은 귀여운 캐릭터 토리와 함께 집중하여 수리탐구영역 2의 문제를 재밌게 풀어 볼 수 있다. 이 게임 역시 오답 노트 기능을 사용하여 틀린 문제를 꼼꼼히 체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모를 때는 힌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각 과목별 정답률을 통해 취약한 과목을 집중 보완할 수도 있으며 전국 석차를 통해 내가 공부한 결과를 알 수 있다.

‘누드 영단어장’과 ‘집중암기북’은 모두 다운로드 게임으로 한번 받으면 별도의 전화비가 청구되지 않으며 정보이용료는 1500원. 접속 방법은 Nate → 게임/PlayOn → 카지노/퀴즈/퍼즐 → IQ퍼즐세상 → 누드교과서게임으로 하면 된다.

한편 교육전문가들은 게임 고를 때 주의할 점으로 “먼저 아이의 연령대와 자녀의 정서수준을 고려해야 한다”며 “초등학교 입학 전이라면 정서발달과 지능계발에 초점을 둔 게임을, 초등학생이면 창의력 개발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현명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