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학과 올 가이드 <1> 청강문화산업대학

  • 김수연
  • 입력 2003.02.18 09: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산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교육의 근간으로 삼고 21세기를 대비한 과학기술 인력의 육성과 지역사회 개발 및 문화 계승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한 「청강문화산업대학」(학장 이수형, www.chung-kang.ac.kr)은 남양 알로에의 창업자인 고(故) 이연호 회장의 4대에 걸친 육영의지가 이뤄낸 대학이다.

도자기의 본고장 경기도 이천에 자리한 「청강문화산업대학」은 개교 때부터 문화산업으로 특성화된 학과들로 시작했다. 이수형 학장은 문화산업 분야가 선도하게 될 이 사회의 요구에 모자람 없이 기여할 수 있는 많은 가능성을 가진 그야말로 알짜배기 대학임을 자부한다.

특히,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산학협력네트웍기반이 잘 다져져 있다. 산학협력처는 교수 현장연구, 학생들의 현장실습, 산학 공동연구, 취업 등 각종 인적, 물적, 기술적, 교육적 교류를 통하여 현장감 있는 기술력을 지닌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기술적 지원 및 정보교류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사회의 흐름을 앞서 짚어내서 교육에 빠르게 접목시켜 나가는 「청강문화산업대학」에는 애니메이션과, 만화창작과, 컴퓨터게임과(이하, 게임애니메이션계열),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컴퓨터그래픽디자인과, 표면장식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도자디자인과(이하, 디자인산업계열), 컴퓨터 네트워크과, 컴퓨터 소프트웨어과, 이동통신과, 인터텟비즈니스과(이하, 정보통신계열), 식품생명과학과, 유아교육과, 비즈니스영어과(이하, 휴먼케어계열) 등의 4개 계열 16개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의 게임애니메이션계열은 각기 독립적인 세 개의 교육 프로그램인 만화,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을 통합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즉, 동일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 스스로 경쟁력 있는 창의력을 기르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문화산업의 창조적인 리더를 배출하기 위해서다.

그 중에서도 컴퓨터게임과는 심화된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한 심화교육의 일환으로 게임디자인,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등 세분화된 전공별 심화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창의적인 게임제작을 위해 필요한 제작 요소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게임제작의 세부분야를 택하도록 하는 세부 전공제를 도입한 것이다.

이는 자신의 세부전공을 통해 익힌 기술과 지식을 게임제작을 위한 하나의 제작과정에 참여하여 게임디자인 ,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의 세부 요소들이 하나의 게임으로 녹아있는 작품을 제작해 보고 이를 통해 각종 국내외 전시 및 졸업전에 발표함으로써 취업 및 창업의 포트폴리오에 활용하기도 한다.

포트폴리오 제작 이외에도 게임제작 실습 및 산업 현장 실습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세부전공분야의 심화된 특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컴퓨터게임학과 졸업생들은 주로 게임개발사에 취업을 하고 있으며 게임프로듀서, 게임시나리오 작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및 게임그래픽 분야와 게임캐릭터 디자인분야에서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매년 1월 중 1,776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 입학문의 : 031) 637-1114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