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체부,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 신규위촉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06.02 10: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6월 1일자로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 5명(비상임)을 위촉한다. 이번 위촉은 기존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진행됐고, 신임위원의 임기는 3년이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강신욱 대통령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산업생태계 분과위원회 위원, 옥수열 동아대학교 검퓨터공학과 교수, 이원석 범무법인 율촌 변호사, 이은진 명지전문대학 소프트웨어콘텐츠학과 교수, 조기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광고자문특별위원이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게임물의 등급분휴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기 위한 기관으로 총 9명으로 구성된다. 위원들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16조 및 시행령 제11조 등에 따라 교육, 법률, 청소년 등과 관련된 다양한 단체의 추천을 받아 문체부 장관이 위촉한다. 

특히, 문체부는 게임문관리위원회 위원을 위촉함에 있어 게임 분야 전문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고 전했다. 그 결과 현직 게임인재원 교수, 게임공학과 교수 출신, 게임업계 종사 경력자 등 다양한 게임 전문가를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는 설명이다. 

문체부 김재현 콘텐츠정책국장은 “이번 게임문관리위원회 신규 위원위촉을 통해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게임이용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게임 분야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