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수이 빌더 하우스 인 서울’서 주목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6.08 13:47
  • 수정 2023.06.08 13: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는 지난 4일 서울 청담동 위워크 디자이너 클럽에서 진행한 ‘수이 빌더 하우스 인 서울’에서 메타버스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수이 빌더 하우스’는 글로벌 10개 도시 순회하는 개발자 밋업 행사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개발자를 위한 첫 출발지로 서울을 선정했다. 레이어 1 블록체인 플랫폼 ‘수이(SUI)’는 메타(구 페이스북)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미스틴 랩스가 개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연사로 참여한 메타버스월드 박현 각자대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Grand Cross: Metaworld)’의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내 인프라를 청중들에게 소개했다.
연내 비공개 테스트가 예정된 해당 플랫폼은 광대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날 수이(Sui) 네트워크와 더불어 메타버스월드의 자체 메인넷인 팬시(FNCY) 와도 공존할 수 있는 확장성 있는 생태계로 나아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플랫폼은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해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수이 빌더하우스 프로그램은 앞으로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와 터키 이스탄불, 싱가포르, 포르투갈 리스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9개국 도시에서 올해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