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CK 서머결승, 대전 컨벤션센터서 8월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6.14 11: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CK와 대전광역시가 ‘2023 LCK 서머 결승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주최측은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에 위치한 대전광역시청에서 2023 LCK 서머 결승전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이정훈 LCK 사무총장,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LCK는 지난 5월 18일, 오는 8월로 예정된 2023 LCK 서머 결승전을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결승전은 오는 18일 대전컨벤션센터 제1 전시장에서 열리는 전야제 성격의 팬 페스타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며 19일 결승 진출전, 20일 최종 결승전이 제2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 2023 LCK 서머 결승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약속한 이정훈 LCK 사무총장(왼쪽)과 이장우 대전시장(제공=LCK)
] 2023 LCK 서머 결승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약속한 이정훈 LCK 사무총장(왼쪽)과 이장우 대전시장(제공=LCK)

 

2022년 강원도 강릉시에서 진행한 서머 결승전을 통해 비수도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LCK는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2023년 서머 결승전 유치 도시를 모집했고 최종적으로 대전광역시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대전광역시는 이스포츠 진흥에 관심이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승인을 받아 2021년 대전컨벤션센터 인근에 이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대전드림아레나를 구축했고 다양한 행사를 유치, 개최하면서 이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대전은 한국의 중심에 위치한 도시로, 수도권은 물론 영호남과 강원도 등 다른 지역의 팬들이 손쉽게 올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