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 대학 e스포츠 대항전,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사업설명회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6.15 14: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전국 최강 e스포츠 대학을 가리는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가 시드권 팀 모집,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 접수 등 본격적인 리그 시작에 앞서 21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제공=
제공=한국이스포츠협회

 

e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이스포츠협회(이하 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회이다. 대학리그는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기반을 확대하고 대학생에게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산업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올해 대학리그는 조직력과 대표성을 갖춘 대학 e스포츠팀의 활동 무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성장 가능한 모델인 풀리그로 대회 구조를 개편하려 한다. 또한, e스포츠 산업 및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가진 대학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모든 대학생과 함께 만들어 가는 대학리그를 구축하려 한다.
이러한 개편에 맞춰, e스포츠 팀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관계자와 교수, 대학 이스포츠 동아리, 대학리그에 관심 있는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1일 오후 3시에 Zoom 온라인 설명회 방식으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대학리그 사업 개요, 리그 개편사항, 연간 리그 운영 계획, 시드권팀 등에 대해서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에 따른 Zoom 주소는 6월 20일 17시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공식적으로 대학을 대표하는 시드권팀이 참여하는 프랜차이즈 리그에 일반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토너먼트를 연계하여 2023년 하반기 학기 중에 진행하는 풀리그로 진행될 예정이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PUBG)로 진행된다. e스포츠 대학리그는 2024년도부터 연간 2개 시즌 진행으로 일정을 늘리고 종목을 추가로 유치할 계획에 있다.
2023년 리그 운영 계획은 다음과 같다. 먼저 6월 말에 시드권팀에 대한 심사 및 선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후 7월부터 두 달간 각 지역별로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시드권팀과 지역대표팀의 선발이 완료되면, 9월부터 두 달간 해당 팀들이 참가하는 전국 본선을 진행한다. 최종적으로 12월 2일과 3일 대전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전국 결선을 진행한다. LoL은 지역대표 선발전, 전국 본선, 전국 결선 모두 진행하고 PUBG는 지역대표 선발전과 전국 결선만 진행한다.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 접수는 각 지역 주관 진흥원 및 협회에서 별도 공지를 통해 진행 예정이다.
협회에서는 오는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시드권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통해 소속 대학을 대표할 수 있는 팀에게 부여할 예정이다. 시드권을 부여받지 못한 팀들은 지역대표 선발전을 통해 대학리그에 참가할 수 있다. 시드권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제출 서류 등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