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돌리 프라이드’, 원조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 진행

  • 김상현 편집국장 aaa@khplus.kr
  • 입력 2023.06.16 13: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네오위즈
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대표 츠지오카 요시타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하츠네 미쿠’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버추얼 싱어로 잘 알려진 ‘하츠네 미쿠’는 지난 2007년 출시된 음성 합성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이름이다. 캐릭터와 더불어 해당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악곡 창작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세계 각지에서 VR(가상현실)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버추얼 싱어’의 원조로 알려져 있다.

오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약 3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하츠네 미쿠를 게임 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하츠네 미쿠를 콜라보 기간 내 획득하면 이후에도 자유롭게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다..

콜라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오는 19일부터 하츠네 미쿠의 신규 음원 ‘매지컬 멜로디(Magical Melody)’를 게임 내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하츠네 미쿠 캐릭터 획득 즉시 오리지널 코스튬을 제공한다. 특히, 7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콜라보 기념 명함 데코레이션’을 증정한다.

여기에 ‘포토 오디션’ 이벤트 내에 준비된 전용 이벤트 스토리 ‘미래와 연결되는 매지컬 멜로디’에서도 미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이용자가 매니저가 되어 최고의 아이돌이 되기 위해 노래하는 소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2월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 지난 1일부터 전세계 172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