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몰?루 아!루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 폭발, 전 나이 대 인기순위 1위 달성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06.22 10: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 아카이브’의 대표 밈인 ‘몰?루’를 활용해 출시한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가 화제다.

출처=카카오 이모티콘
출처=카카오 이모티콘

이번 ‘몰?루 아!루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은 21일에 출시했다. 그리고 하루 만에 전체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 전체뿐만 아니라 모든 나이 대에서 1위를 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브컬쳐 수집형 RPG의 주 소비고객인 20대와 30대는 물론 10대와 40대에서도 1위를 달성한 점이 고무적이다. 
 

출처=카카오 이모티콘
출처=카카오 이모티콘

카카오톡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한 ‘몰?루 아!루 블루 아카이브’는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서버에서 공식 만화가로 데뷔할 예정인 코코넛콘 작가의 일러스트를 활용했다. 게임 내 정보 대부분을 알고 있는 아루나가 “몰?루”라고 하며 유저를 놀리듯 한 표정이 익살스럽다는 이유로 큰 인기를 모은 이 일러스트는 지금은 ‘블루 아카이브’를 대표하는 밈이 되었다. 또한, 아는 것이 별로 없는 아루가 “아!루”라고 하면서 천역 덕스러운 표정을 하는 것도 재미요소다. 그 외 이 이모티콘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다양한 밈이 수록돼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정 발매 당시부터 귀엽고 엉뚱한 이미지로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앞서 기간한정으로 배포해 팬들에게 큰 아쉬움을 사기도 했다. 이에 영구사용이 가능한 이모티콘으로 재 발매요청이 계속된 바 있다. 
 

▲ 사용하기 편한것만 모여 있다. 개인적으로는 '털자!'가 없어 아쉬웠다 (출처=카카오 이모티콘) 
▲ 사용하기 편한것만 모여 있다. 개인적으로는 '털자!'가 없어 아쉬웠다 (출처=카카오 이모티콘) 

한편, 이번에 발매한 ‘몰?루 아!루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 이모티콘은 구매 시 영구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공식 카카오 이모티콘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첫 번째 발매했던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도 전체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한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