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어센션 퍼시픽 그룹 스테이지 28일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6.27 17: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어센션 퍼시픽’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VCT 어센션 퍼시픽은 한국, 일본, 오세아니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대만과 홍콩, 남아시아 등 아시아 태평양의 10개 지역에서 열린 ‘발로란트’ 챌린저스 스테이지2 우승팀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VCT 어센션 퍼시픽에서 우승하는 팀에게는 오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VCT 퍼시픽에 참가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지며, 해당 팀들은 VCT 퍼시픽 성적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 대회와 마스터스, 챔피언스에 진출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번 VCT 어센션 퍼시픽은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순으로 진행된다. 10개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한 번씩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는 3전 2선승제로 오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되며, 각 조 1위를 차지하는 팀은 4강에 직행한다. 2위와 3위는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얻는다.
또한, 그룹 스테이지를 거친 6개 팀이 경쟁하는 플레이오프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초반 라운드 3전 2선승제 이후 결승전 5전 3선승제로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