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스컴, 개발자 상징 트레이딩 카드 공개 … 엘든링 개발자 카드는 얼마?!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6.29 14: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지마 히데오, 토드 하워드, 미야자키 히데타카 등 유명 개발자들을 카드로 소장할 수 있다면 어떨까. 여기 게임스컴 주최 측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그 서막을 알린다. 

개발자들을 트레이딩카드 형태로 소장하는 특별 이벤트가 개최된다. 게임스컴 주최측은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컴’이 13개의 무대를 장식할 150명 이상의 연사들에게 특별 기념품인 연사 트레이딩 카드를 선물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이번 데브컴에 참가하는 연사들을 기반으로 트레이딩 카드 형태로 제작된 카드로 각 연사들의 사진과 특징 등을 담아 제작 됐다. 소속 스튜디오, 좋아하는 명언, 특별 능력 등이 적혀 있으며, 이를 부스터 팩으로 공개될 디지털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다. 이어 실물 카드 형태로 공개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이 카드를 받을 주인공들의 면면도 서서히 공개 되고 있따. 먼저 8월 21일 월요일 “Beneath The Return to Monkey Island” 패널에 참여하는 론 길버트 (더블 파인)가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다. 

이 외에도 ‘데브컴’ 참석자들은 EA DICE, 비헤이비어 인터랙티브,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로켓라이드 게임즈 등이 제공하는 배틀필드 2042,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제다이 서바이버의 개발과 게임 비즈니스 관련 강연, 패널, 파이어사이드 챗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그룹을 위해 업계 전문가가 진행하는 라운드 테이블 토론이나 워크샵도 찾아볼 수 있다.

데브컴 프로그램 책임자인 니코 발레타(Nico Balleta)는 “컨퍼런스 프로그램은 업계 동료들 간 지식을 교환하고 서로 배울 수 있는 장으로서 데브컴의 기둥 중 하나이다. 이 모든 것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백명의 연사가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라며, “모든 분들께 존경하는 마음과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데브컴을 기억할 만할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었다. 연사 트레이딩 카드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훌륭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