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CK 4주차 종합] 3강 3중 4약 … 전승 기록 ‘젠지’ 단독 1위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03 11: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LCK 서머 정규시즌이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3강 3중 4약 구도를 잡아가는 모습이다. 이 가운데 지난 4주차 대회에서는 개막 후 전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디펜딩 챔피언’ 젠지를 비롯해 2위 KT 롤스터, T1까지 세 팀이 상위권을 형성했다. 

 

 

젠지, '피넛' 한왕호 600전 '눈길'
스프링 우승팀인 젠지는 서머에 들어오면서 경기를 치를 때마다 팀워크가 더욱 탄탄해지고 있다. 4주 차에서 중하위권 팀들인 OK저축은행 브리온과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한 젠지는 후반에 힘을 발휘하는-소위 ‘고밸류’라고 불리는-챔피언 조합으로 경기를 펼치면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타이밍을 앞당기면서 두 경기 모두 2대0으로 승리했다. 
OK저축은행 브리온과의 29일 대결에서 젠지는 초중반까지 킬 스코어에서 뒤처지면서 상대에게 끌려가는 듯했지만 20분 이후에 벌어진 교전에서는 모두 승리하며 두 세트 모두 승리했다. 
특히 지난 2일 열린 한화생명e스포츠와의 대결에서 젠지는 최고참인 ‘피넛’ 한왕호의 LCK 600전(세트 기준)을 기념이라도 하듯 승리를 따냈다. 이전 경기와 마찬가지로 초반에는 킬을 주고 받았지만 대규모 교전이 벌어졌을 때에는 5명의 선수들이 제 역할을 깔끔하게 해내면서 승리했다. 

 

 

'6연속 완승'  KT 롤스터
KT 롤스터의 상승세도 눈부시다. 1주 차에서 젠지에게 1대2로 패배한 이후 각성한 듯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펼치고 있는 KT 롤스터는 3주 연속 모든 경기를 2대0으로 승리하고 있다. 
4주 차에서도 KT 롤스터의 롤러 코스터는 내려올 줄 몰랐다. 28일 광동 프릭스와의 대결에서 1세트에 난타전을 주고받은 KT 롤스터는 2세트에서는 26분 만에 킬 스코어 16대 1로 대승을 거뒀다. 이틀 뒤인 30일 최하위에 랭크된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한 KT 롤스터는 1, 2세트 모두 10킬 이상 차이를 벌리면서 제압했다. 
6연승을 달리고 있는 KT 롤스터는 세트 득실 +12를 추가하면서 젠지보다 1포인트밖에 뒤처지지 않으면서 바짝 추격하고 있다. 

 

 

확실한 선 그어진 중하위권
상위권 세 팀을 제외한 7개 팀들의 구도도 확연하게 드러났다.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 광동 프릭스는 세 팀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 4승 4패를 기록하면서 중위권을 형성했다. 4주 차에서 눈여겨봐야 하는 팀으로 꼽혔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2패를 당했고 디플러스 기아와 광동 프릭스는 1승1패를 기록하면서 세 팀 모두 4승4패로 4주 차를 마감했다. 
하위권도 중위권과 두 경기 차이로 벌어졌다. 최하위였던 DRX가 2연승을 달리긴 했지만 7월 1일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패하면서 3연승으로 이어가지 못했고 리브 샌드박스와 농심 레드포스는 4주 차에서 모두 2패를 더하면서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