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넥슨·삼성전자, ‘삼성 강남’ 내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 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7.03 15: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자사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제공=넥슨
제공=넥슨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넥슨과 삼성전자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오프라인 ‘삼성 강남’에서 매주 일요일 6개월 간 진행된다. 7월 2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9월 24일까지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원데이 클래스를 실시한다. 이후 폭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수업을 준비 중이다. 클래스는 삼성 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에서 픽셀 아트의 개념을 배우고, 자신만의 디지털 아트를 제작해 수익화 하는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문 픽셀 아트 작가와 함께 삼성 갤럭시 탭을 활용해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월드에서 도트로 간단한 그림을 그려보고, 나아가 자신만의 ‘메이플스토리’ 헤어와 의상, 장신구 등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이어서 ‘메이플스토리 월드’ 상점에 직접 그린 아바타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며 수업이 마무리된다.
지난 2일 첫 번째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 디지털 아트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웠다”며 “픽셀 아트로 직접 아바타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생각했던 것보다 쉽고 간단해서 좋았고, 앞으로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창작물을 더 등록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