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N, ESG 첫 성과보고서 발간 … 디지털사회 동반 성장 약속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7.04 11: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NHN이 ESG 경영 비전 및 전략, 주요 ESG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NHN은 지난해 3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립, ESG 전담 조직 및 13개 그룹사 대표진으로 구성된 ESG회의체를 설치하며 ESG경영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22년 한국 ESG기준원 평가에서 국내 동종업계 중 유일하게 등급이 상향되며 종합 ‘A’등급을 획득한바 있다.

NHN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Weaving New Sustainability’, 즉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ESG 비전을 새롭게 선포하고, 디지털 동반 성장, 책임 있는 디지털 사회, 디지털 포용의 3대 핵심 가치를 실천한 ESG 주요 성과와 중장기 실행 계획을 공개했다.
먼저 환경 부문에서는 글로벌 기후변화 이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자사만의 강점을 살린 환경경영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친환경 사옥 및 데이터센터 운영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와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공개했다.
NHN의 친환경 데이터센터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간접증발식 냉각 시스템과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를 통해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누적 43.29TJ의 에너지를 감축하였으며, 2022년에는 환경·에너지경영시스템(ISO14001/50001) 인증을 동시 획득한 한 바 있다.
 

 

올해 5월에는 온실가스 직접배출원(Scope1) 및 간접배출원(Scope2) 배출량 산정에 이어 사업장 경계 밖에서 배출되는 기타간접배출원(Scope3)의 배출량 산정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 Scope3 검증은 국내 IT 및 게임 업계 최다인 9개 카테고리를 범위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2023년 내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및 글로벌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의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 대응 계획도 예고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한 안전한 AI 기술’을 지향하며 'AI 윤리 원칙'을 수립하고, 정보보호 체계 및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국내외 인증을 취득, 유지하는 등 IT 기업으로서의 디지털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고 있다. 2022년에는 NHN클라우드를 중심으로 ISO22301 규격에 따른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을 수립하며 각종 사고 및 위험상황에 대한 그룹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공급망 정책 수립 및 NHN아카데미, 지역 R&D 센터 구축 등 파트너와의 상생, 지역동반 성장에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였으며, 전사 리스크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및 리스크관리 책임자(CRO)를 선임함으로써 리스크 발생 가능성을 면밀하게 살펴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