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터널  리턴’ e스포츠 시즌9 대망의 파이널,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07 13: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넵튠
제공=넵튠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e스포츠 ‘시즌 9 파이널’이 7월 8일부터 9일까지 대전 e스포츠 상설 경기장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8일에는 ‘팀전’ 결승전이 진행된다. ‘Meteorite’, ‘newclear’, ‘Happy Cat’, ‘fire’, ‘Family’, ‘FRESH MAN’, ‘MZ’, ‘Ereup’, ‘Tricksters’ 총 9개 팀이 참가한다. 9일에는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18명을 대상으로 개인전 결승을 치러 최강의 1인을 가린다. 이터널 리턴 시즌9 파이널의 상금 규모는 총 2천만원으로 개인전, 팀전 각각 1천만원이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시즌 9 파이널의 우승자를 예측하는 투표 이벤트, 사격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격 부스, 귀여운 ‘이터널 리턴’의 이모티콘을 활용한 페이스페인팅 부스 등 여러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이터널 리턴’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기간 중 열렸던 지난 대회 우승자를 초청해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통해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도 볼 수 있다.

지난 3월 진행된 ‘시즌 8 파이널’에는 예상을 뛰어넘는 3,000명에 가까운 게이머들이 현장을 방문해 대회 운영진을 긴장시킨 한 바 있다. 님블뉴런은 이번 ‘시즌 9 파이널’의 연이은 흥행을 위해 특별한 아이템 쿠폰 등 현장 방문객을 위한 여러 혜택을 준비했다.  

7월 20일 ‘이터널 리턴’의 정식 출시를 예고한 님블뉴런은 “얼리 액세스 기간의 대미를 장식할 시즌 9 파이널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정식 출시까지 좋은 분위기를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시즌9 파이널은 대전광역시와 대전정보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이터널 리턴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4개국어로 생중계되며 유튜브에서도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