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배‘에이펙스 레전드 코리아 챔피언십’ 개최 선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20 10: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2일 오후 3시 EA 배틀로얄 FPS게임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 코리아 챔피언십’을 대전 이스포츠경기장(드림 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가 지난달 EA와 이벤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개최하는 첫 대회다. 그동안 ‘에이펙스 레전드’의 글로벌 대회는 매년 열렸지만 국내에서 오픈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22일 시작하는 1라운드 경기는 대전광역시와 협업으로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국내 오픈 토너먼트 ‘ALKC’는 7월부터 총 4라운드 예선을 거쳐 오는 12월 열리는 결선 파이널 상금 1,000만 원을 걸고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진행된다. 이번 대회 우승팀에게는 오는 8월 마카오에서 열리는 에이펙스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APEX LEGENDS ASIA FESTIVAL) 국가대표 출전권이 주어진다.

이번 ALKC 대회는 오픈 토너먼트 형식으로 프로와 준프로, 티어 제한 없이 모든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ALKC에는 MCN ‘아이엠브랜드’ 소속이자 아프리카TV 인기 게임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인 ‘이유란’, ‘구루미’와 인플루언서 ‘쏘대장’이 대표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이벤트 매치 등 유저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 주최, 에프파이브 주관으로 EA와 대전광역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작 지원으로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국내 대표 FPS 게임으로 유저 저변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e스포츠 및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ALKC’ 외에도 오는 8월 마카오에서 열리는 ‘APEX LEGENDS ASIA FESTIVAL’에서도 EA와 함께 국내 유저들에게 ‘에이펙스 레전드를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