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 프리시즌 2 결승전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21 10: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넥슨
제공=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artRider: Drift League, 이하 KDL)’ 프리시즌 2의 개인전, 팀전 결승전을 22일과 23일 실시한다.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이번 프리시즌 2는 지난 6월부터 매주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후 6시에 잠실 비타500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됐다. 결승전은 KDL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 TV, 트위치 등에서 생중계되며, 현장을 직접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넥슨캐시 1만 원과 1만 Lucci가 제공된다.

오는 22일 실시되는 개인전 결승은 우승 경험이 있는 NEAL(리우창헝)을 비롯해 DDING(이명재), SPEAR(유창현), World(노준현), JiMin(김지민), Cool(이재혁), Sungbin(배성빈), Luning(홍성민) 등 쟁쟁한 실력을 갖춘 8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이 중 지난 프리시즌 1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시고 준우승을 기록한 NEAL(리우창헝)이 강력한 우승 후보들을 제치고 결승점을 통과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며, Cool(이재혁)이 연속 우승의 영예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23일에는 프리시즌 1에서 박빙의 승부로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던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와 ‘광동 프릭스(KWANGDONG FREECS)’가 다시 한번 우승 트로피를 두고 맞붙게 된다. '카트라이더 리그' 최다 우승 타이틀을 지닌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가 지난 시즌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지, 아니면 창단 첫 우승을 기록한 ‘광동 프릭스(KWANGDONG FREECS)’가 연속 우승에 성공할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한편, KDL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로, 선수들의 기량 점검을 위한 두 차례 프리시즌을 총 10주에 걸쳐 진행했으며, 올 가을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다.

KDL 및 프리시즌 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