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타’ 조세형,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e-토크쇼에서 팬들과 소통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21 11: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29일(토) 오후 1시,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 26회 ‘e-토크쇼’에 ‘마타’ 조세형 전 감독을 초청하여, 현장 참가 신청을 21일(금)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이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이스포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장소로 2018년 8월에 개관했다. ‘e-토크쇼’는 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여러 관계자를 초청해 이스포츠 경험담을 직접 나누고 있다. 실제로 전·현직 프로 선수, 종목사 관계자, 기자, 해설자, 방송 PD, 후원사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행사를 빛내고 있다.

오는 29일(토) 오후 1시에 열리는 26회 ‘e-토크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마타’ 조세형 전 감독이 연사로 참여한다. ‘마타’ 조세형 전 감독은 2013년 MVP 오존에서 데뷔와 동시에 그해 LoL 챔피언스 스프링을 우승하고 ‘로얄로더’에 등극하며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삼성 갤럭시 화이트, kt 롤스터, SK텔레콤 T1과 비시 게이밍, 로얄 네버 기브업(이하 RNG) 등 국내외 팀을 거치는 동안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1회, LoL 챔피언십 코리아(LCK) 우승 3회, LoL 프로 리그(LPL) 우승 1회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다. 또한 은퇴를 선언한 다음 날 RNG의 감독으로 바로 부임하는 등 선수뿐만 아니라 지도자로서 커리어를 계속 이어가는 행보도 보여줬다.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에는 히어로즈에 등재, 2019 스타즈에 선정됐으며, 2021년도 헌액식에서 아너스로 영구 헌액되는 등 명예의 전당 세 가지 부문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이번 e-토크쇼는 오는 29일(토) 오후 1시 권이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다. 1부에서는 ‘마타’ 조세형 전 감독이 군 전역 이후 팬들과 오랜만에 직접 만나서 근황과 함께 현역 시절 경험, 아너스 영구 헌액 소감 등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진행되고, 2부에서는 방청객과 함께하는 문도피구, 2:2 바텀 듀오 대결 등 이벤트 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서 팬사인회 및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