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자 모집 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7.25 14: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전국 대학교 학생들이 이스포츠 최강의 자리를 놓고 다투는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가 25일 10개의 시드권 팀 대학을 발표,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회다.
올해에는 대학을 대표하는 시드권팀이 참여하는 프랜차이즈 리그에 일반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토너먼트 형식의 지역대표 선발전을 연계해 하반기 학기 중 진행하는 풀리그로 진행된다. 대회 기간에는 10개의 대학 시드권 팀과 8월까지 진행되는 지역대표 선발전에서 선발된 지역대표팀이 9월부터 11월까지 전국 본선 경합을 펼치며, 오는 12월 2일, 3일 양일간 전국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종목 시드권팀으로는 10개 대학을 최종 선발했다. 경희대학교, 국제대학교, 단국대학교, 동아대학교, 수성대학교, 신구대학교, 오산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카이스트 등(가나다순) 총 10개 대학 이스포츠팀 및 동아리에 시드권을 부여했다. 시드권을 획득한 팀은 오는 9월 23일부터 시작되는 전국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이스포츠에 관심있는 일반학생도 대학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오픈 토너먼트 형식의 지역대표 선발전이 오는 8월부터 수도/강원권, 호남/제주권, 충청권, 영남권 4개 권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종목은 ‘LoL’과 ‘PUBG: 배틀그라운드’로 진행된다.
각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은 각 권역 주관 기관을 통해 가능하며, 권역별 주관 기관과 접수 기간은 이하와 같다. 수도/강원권: 한국e스포츠협회, 8월 2일~10일, 호남/제주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7월 17일~30일, 충청권: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7월 20일~8월 9일, 영남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7월 17일~8월 3일

한편, 이번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시드권팀과 지역대표팀 선수에게는 스포츠 의류 전문기업 피파스포츠에서 제공하는 ‘JOMA’ 브랜드의 유니폼이 지급되며, 게이밍 전문 기어 기업 ‘마이크로닉스’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