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카티, 리플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체불가토큰 출시 예정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7.26 08: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고성능 오토바이 제조업체인 두가티(Ducati)가 리플 블록체인을 이용해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 리플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대체불가토큰 발행 표준인 ‘엑스엘에스-20(XLS-20)’을 통해 콜렉션을 선보이겠다는 것이 두카티의 계획이다.
 

두카티
두카티

두카티는 현지시간으로 금일인 7월 26일부터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대체불가토큰 구매 사전등록(웨이트리스트)을 실시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인원에 경우에만 향후 두카티 대체불가토큰 판매 업데이트 소식 접근 권한을 갖게 될 전망이다. 
대체불가토큰 시리즈를 통해 두카티는 이탈리아 볼로냐에 위치한 자사의 박물관을 디지털로 확장할 방침이다. 두카티는 블록체인 생태계 진출로 두카티 브랜드 커뮤니티에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Claudio Domenicali) 두카티 최고경영자는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를 위해 팬들에게 독점적으로 개발할 디지털자산 수집 기회를 주고 싶다”라며 “대체불가토큰 애호가들에겐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두카티가 리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대체불가토큰을 발행한다(사진=트위터/ 두카티)
두카티가 리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대체불가토큰을 발행한다(사진=트위터/ 두카티)

두카티의 대체불가토큰은 브랜드 로고의 비디오 시퀀스(기호)를 중심으로 제작될 것으로 전해졌다. 대체불가토큰 제작은 업계 업체인 ‘엔에프티프로(NFTPRO)’가 리플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리플렛저(XRPL)’를 사용해 진행한다.
대체불가토큰이 발행되는 ‘리플렛저’ 네트워크에서는 지난 1분기 총 43만 6천 건의 대체불가토큰이 발행됐다. ‘엑스펑크(XPUNKS)’, ‘코어 에이프 클럽(Core Apes Club)’, ‘리플펑크(RipplePunks)’는 ‘리플렛저’ 네트워크 내 주요 대체불가토큰 콜렉션이다.
한편 다국적 스포츠 브랜드의 퓨마(Puma)의 경우 이달 중순 대체불가토큰 근거리무선통신(NFC) 칩이 포함된 신발을 미국의 힙합 레이블인 락네이션(Roc Nation)과 발매하기도 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칩에는 락네이션 아티스트 비화와 미공개 믹스테이프 트랙이 포함됐다.
 

리플
리플

패션 업계에서는 물리적 상품에 대체불가토큰을 접목시키는 시도가 증가하고 있다.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인 루이비통(Louis vuitton)의 경우 지난달 대체불가토큰 보유자에게 디지털콜렉션 제품 독점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