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루 아카이브’, iOS 1위 등 매출 급등 ... 업데이트 효과 이정도였어?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7.28 16:20
  • 수정 2023.07.28 18: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 RPG ‘블루 아카이브’가 최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극적인 매출 반등 효과를 누리고 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지난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스토리 1부 최종편의 두 번째 장과 신규 캐릭터 ‘미카’를 추가한 바 있다. 업데이트 직후 게임은 26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자리에 올라섰으며, 28일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에서도 12위 자리를 차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구글플레이에서는 지난 23일 매출 93위, 27일 68위에 자리했던 만큼, 최근 업데이트가 최근 매출 급등에 크게 기여했음을 잘 확인할 수 있다.
 

사진=28일 오후 기준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순위
사진=28일 오후 기준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 매출 순위

관련해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 초 요스타가 서비스하는 일본 지역 빌드를 통해 앞서 1부 최종편 스토리 전개를 마친 바 있다. 당시 현지에서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에 대한 이용자들의 극찬이 이어졌으며, 국내에서도 관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치가 극대화되기도 했다.
현재 국내 서버에서는 총 4장으로 구성된 1부 최종편 전개 가운데 2장까지 업데이트가 완료됐으며, 국내에서도 이들 스토리에 대한 호평이 쏟아져 나오는 분위기다.
 

▲ 이번 매출 상승의 결정적인 요인으로는 높은 성능과 인기를 함께 겸비한 캐릭터 '미소노 미카'의 업데이트가 꼽힌다
▲ 이번 매출 상승의 결정적인 요인으로는 높은 성능과 인기를 함께 겸비한 캐릭터 '미소노 미카'의 업데이트가 꼽힌다

특히, 최종편을 향한 호평과 함께 추가된 신규 캐릭터 ‘미카’의 빼어난 성능, 인기가 시너지를 발휘, 최근 매출 상승을 견인한 분위기다. 게임 내 ‘미카’는 세 번째 메인 스토리의 핵심 인물로 활약한 바 있으며, 일부 ‘총력전’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수준의 성능을 발휘해 꼭 획득하는 것을 추천하는 대표적인 성능 캐릭터 중 하나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오는 8월 22일 3장, 9월 5일 4장 순으로 1부 최종편의 업데이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