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볕더위 물러가라!’ 리니지·블소, 화끈한 여름 업데이트 ‘눈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7.31 10: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니지 리마스터’, 11번째 클래스 추가
- 11주년 맞이한 ‘블소’, 축제 분위기 ‘물씬’

엔씨소프트가 여름을 맞아 장수 온라인게임 2종에 특별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나섰다. 대표작 ‘리니지 리마스터’에는 11번째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비롯해 신규 서버 ‘데몬’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여기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는 출시 11주년을 맞이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지난 11년간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을 위해 성장을 지원하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두 게임 모두 엔씨소프트의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에 입점해 기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유입을 기대하는 모습이어서 성과가 기대된다.

 

 

계속되는 ‘전설’의 진화
‘리니지’는 국내 최장수 온라인게임 중 하나다. 199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2019년에는 리마스터를 오픈하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는 지금까지도 현재진행형이다. 관련해 엔씨소프트는 지난 19일 ‘리니지 리마스터’의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업데이트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11번째 클래스로, 양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신성력을 활용해 언데드와 데몬 사냥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화 시스템 ‘신성 방패’를 통한 보호막으로 생존력을 높여 공격·방어 균형이 뛰어나며, 군중제어 기술도 사용 가능하다.

성기사 업데이트 
성기사 업데이트 

신규 서버 ‘데몬’도 함께 추가됐다.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아인하사드 축복, 유물, 잠재력 시스템 등 일부 콘텐츠를 제외한 특화 서버로, 데몬 서버 전용 사전예약 보상과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여기에 게임 콘텐츠와 이벤트 정보를 게임 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핸드북’ 시스템도 선보였다. 

11살 생일 맞은 ‘블소’
‘블소’도 빼놓을 수 없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이다. 지난 2012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신규 던전 추가와 기존 던전 리뉴얼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지금까지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블소’의 1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엔씨소프트도 축제를 준비했다. 지난 12일 이벤트 페이지 ‘A11 for you’를 공개한 가운데 여름 나들이, 시원한 성장 스텝업, ‘11주년 령·수호석 강화 확률 1+1배’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 것이다. 
 

먼저 ‘여름 나들이’는 이벤트 던전인 ‘술취한 낚시터’를 공략하고 ‘여름 주화’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로 8월 9일까지 진행된다. 획득한 이벤트 주화는 게임 내 비룡공상을 통해 ‘썸버 바캉스 의상’, ‘러블리 바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11주년 령·수호석 강화 확률 1+1배’ 이벤트도 진행, 령·수호석의 강화 확률을 기존보다 높게 적용한다.
이와 함께 ‘시원한 성장 스텝업’ 이벤트가 8월 16일까지 열리며, 지정된 봉마 던전을 공략하고 이벤트 주화를 획득해 ‘빛나는 풍도석 결정’, ‘행운의 천곤보패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퍼플’ 서비스 확대
엔씨소프트는 두 게임의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편의성 증진도 함께 도모했다.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 입점이 대표적이다. ‘아이온’을 비롯해 ‘블소’, ‘리니지’ 테스트 서버는 26일부터 퍼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리니지’와 ‘리니지2’는 8월 9일에 입점이 이뤄질 예정이다. 
‘퍼플’은 엔씨소프트 게임을 PC와 모바일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플랫폼이다. 지난 2019년 서비스 시작 이후 ‘리니지M’과 ‘리니지2M’, ‘리니지W’ 등 지속적으로 지원 타이틀을 확대해왔다.
 

 

주요 기능으로는 PC에서 실행 중인 게임을 모바일에서 모니터링하는 ’퍼플온’이 있으며,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퍼플톡’과 별도 방송 프로그램 없이 실시간으로 게임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퍼플 라이브’ 등의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입점을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퍼플의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며 스탬프(도장)를 모으는 ‘웰컴 투 퍼플 투어’, 퍼플의 채팅 기능인 ‘퍼플톡’에서 퀴즈를 푸는 ‘퍼플 투 머치 토커’, 퍼플의 음성 채팅 기능을 30분 이상 활용하는 ‘내 목소리가 들리니?’ 등으로, ‘아이온’과 ‘블소’ 이용자는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리니지 리마스터’와 ‘리니지2’ 이용자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