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뷰] ‘이 구역 고수는 나야나’ 와일드 리프트, ‘소울 파이터’ 업데이트 전격 분석!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8.01 11: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이상 남 탓은 없다.”
모바일 MOBA 게임 ‘와일드 리프트’가 신규 1대 1 모드인 ‘태그 대결’로 진짜 실력 겨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른바 ‘소울 파이터’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7월 21일부터 오는 8월 29일까지 ‘와일드 리프트’를 포함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4종 게임에서 한시적으로 신규 게임 모드 및 스킨, 챔피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소울 파이터’ 업데이트는 격투 게임에 특화된 콘텐츠로, ‘와일드 리프트’ 역시 태그 대결과 같은 이색 게임 모드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게임은 ‘소울 파이터’와 연계된 미니게임과 신규 스킨 6종, 신규 챔피언 등을 선보여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빠른 템포와 높은 텐션으로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와일드 리프트’의 소울 파이터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소울 파이터'는 '와일드 리프트'에 한시적으로 적용되는 업데이트 콘텐츠다
'소울 파이터'는 '와일드 리프트'에 한시적으로 적용되는 업데이트 콘텐츠다

‘소울 파이터’는 결투를 펼쳐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영혼의 토너먼트’를 중심으로 흘러가는 룬테라 세계관의 평행 세계로, 대전 격투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테마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스킨 전반의 디자인에 애니메이션 느낌이 더해졌으며, 보라색과 붉은색 등 원색적인 색감이 대거 활용돼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나만의 실력을 뽐내고 싶다면 ‘태그 대결’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되는 요소는 신규 모드인 ‘태그 대결’이다. 
‘태그 대결’은 올초 기간 한정 모드로 도입돼 좋은 반응을 얻었던 대결 모드 가운데 격투 게임의 요소를 다수 추가해 업그레이드 시킨 게임 모드라고 볼 수 있다. 해당 모드는 다른 이용자의 개입 없이 온전히 자신의 실력만으로 1대 1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원하는 챔피언 3명을 선택할 수 있으며, 11레벨을 달성한 상태로 전투에 진입한다. 이어 총 3칸으로 구성된 ‘에너지’ 중 하나를 소모해 챔피언을 교체하고 스킬을 연달아 사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방식이다. 
 

‘태그 대결’은 진정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모드다
‘태그 대결’은 진정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모드다

 

특히 이용자가 챔피언의 특징을 파악해 빠르게 교체하는 등 전략과 전술을 잘 활용하는 것이 승리로 가는 지름길이다.. 
이 외에도 ‘태그 대결’에는 특정 범위의 시야를 밝혀주는 수정초,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재생 팩’, 이탈 시 챔피언의 체력을 갉아먹는 원형의 ‘불의 고리’ 등 다양한 전략적 요소가 존재한다. 4번의 K.O를 받아내면 승리할 수 있으며 내달 7일까지 이용 가능한 콘텐츠라는 점을 유념하자. 

미니게임·신규 한정 스토리 등 ‘색다른 재미’
이번에 업데이트된 ‘미니 게임’은 순발력과 반응 속도를 시험할 수 있는 메타 게임 콘텐츠다. 이용자는 위, 아래, 왼쪽, 오른쪽, 공격1, 공격2 등 격투 게임을 연상케 하는 6개의 기본 버튼으로 커맨드를 입력해 상대를 공격해야 한다. 
시간제한이 존재하는 만큼 빠르게 커맨드를 입력할 수 있는 ‘순발력’에 더해 추가 데미지를 위한 캄보(Combo) 달성을 위한 ‘정확성’이 요구되는 점도 미니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순서에 맞게 버튼을 눌러 상대를 공격하는 ‘미니 게임’
순서에 맞게 버튼을 눌러 상대를 공격하는 ‘미니 게임’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드레이븐’과 ‘야스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와일드 리프트 한정 신규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비에고는 모험을 추구하는 소울 파이터들을 위한 ‘소울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드레이븐은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대회에 참여해 최종 라운드에 진출한다. 요네와의 대결이 시작되기 직전, 야스오가 나타나 대회를 방해하고 드레이븐은 그와 함께 시공간을 초월한 차원으로 넘어가 닐라/신 짜오/이렐리아 등 다양한 챔피언과 마주하게 된다.
해당 스토리는 영혼의 꽃, 별 수호자 등 기존에 공개돼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았던 일종의 ‘평행 세계’ 개념에 해당하고 있어 챔피언들의 기존 설정이나 관계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드레이븐’은 소울 토너먼트 최종 라운드에서 ‘요네’와 격돌하지만, 갑자기 등장한 ‘야스오’로 인해 다른 차원으로 넘어간다
‘드레이븐’은 소울 토너먼트 최종 라운드에서 ‘요네’와 격돌하지만, 갑자기 등장한 ‘야스오’로 인해 다른 차원으로 넘어간다

신규 콘텐츠 이용만 해도 선물 ‘와르르’
한편, ‘와일드 리프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내달 4일까지 진행하는 소셜 이벤트로, 이용자가 ‘와일드 리프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친구를 태그해 ‘태그 대결’을 신청한 후 인증샷을 첨부하면 응모 가능하다. 댓글을 단 모든 이용자게는 ‘감정 표현 상자’가 지급되며, 실제 플레이 인증샷을 남긴 플레이어 1천 명에게는 ‘무작위 스킨 상자’도 주어진다. 

소울 파이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소울 파이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은 ‘스토리 모드’ 진행도에 따라 파랑 가루, 토큰, 포로의 힘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후반부에 해당하는 ‘아케이드 모드’에 도달할 경우 더 많은 양의 보상이 주어진다.
‘일일 도전’은 시간 내에 자동차를 타격해 점수를 올리는 모드로, 결과에 따라 파랑 가루, 감정 표현, 토큰 등이 지급된다.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토큰을 활용할 수 있는 ‘토큰 상점’도 열린다. 토큰 상점에서는 영혼의 대결 아이콘 테두리와 안구 탈출! 귀환 모션, 소울 파이터 포즈 선택 상자 등 소울 파이터 테마의 한정 상품도 획득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