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티쓰리, 상반기 매출 127억 원, 영업이익 77억 원 최근 5년 최대 실적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03 10: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이하 ‘티쓰리’)는 2023년 8월 3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상반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126.6억원, 영업이익 77.4억원, 당기순이익 74.4억원으로 모두 최근 5년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4%, 영업이익 31%, 당기순이익 23% 각각 증가했다. 이는 대표 IP인 ‘오디션’의 글로벌 매출이 성장한 결과이다.

특히 ‘오디션’은 올해 대만, 인도네시아 등 국가에서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고 매출 비중이 높은 중국, 베트남의 실적도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실적 상승에는 신규 유저 유입이 동반돼,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반기 ‘오디션’의 글로벌 NRU(신규 이용자) 비중은 MAU(월 이용자) 대비 20%를 상회, 일반적으로 초장기간 서비스 중인 게임에서 찾아보긴 힘든 이례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최근 MAU 지표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꾸준한 실적 상승이 가능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K-pop 등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소통하며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이 ‘오디션’의 매력이다. 티쓰리는 각국의 퍼블리셔들과 긴밀히 협의해 유저 니즈에 맞는 현지화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게임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향후 티쓰리는 ‘오디션’ IP를 활용한 신작 개발을 통해 미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오디션’ IP를 활용한 신작 ‘오디션라이프’의 경우 ‘MMO Life Simulation Game’으로 콘셉트를 확정했으며, ‘오디션’ IP의 방대한 리소스와 축적된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용과 시간을 최적화해 개발 중이다. 또한, 올해 상반기 중국 정부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은 오디션 모바일(클럽오디션)도 현지화 준비를 하고 있다.

 홍민균 대표이사는 “당사는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의 최소 30% 이상 매년 주주환원 정책에 사용한다는 정책을 발표한 바 있으며, 주주분들과 기업의 성장 성과를 지속 공유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