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더스 게이트3’, 동접자 81만 ‘역대급 흥행’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8.07 09: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리안 스튜디오의 RPG 신작 ‘발더스 게이트3’가 스팀에서 역대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게임은 단순 여름 시장 히트상품을 넘어 스팀의 역대 동시접속자 수 최고 기록 순위표까지 변화를 일으키는 모습이다.
 

▲ ‘발더스 게이트3’
▲ ‘발더스 게이트3’

‘발더스 게이트3’는 7일 오전 기준 스팀 일일 최대 동시 접속자 수 약 81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발더스 게이트3’는 D&D 룰 기반의 정통 RPG로, 게임 내 멀티플레이 요소가 없이도 접속자 수 기록을 연일 새롭게 쓰는 괴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이번 81만 명대 기록은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순위표에서도 9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스팀 내에서 관련 순위 10위 이내 주인공이 바뀐 사례는 올해가 두 번째로, 앞서 지난 2월에는 ‘호그와트 레거시’가 새롭게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스팀 통계 사이트 스팀DB에 따르면, ‘발더스 게이트3’와 같이 싱글플레이 중심의 게임성을 가진 채 그 이상의 접속자 수 기록을 작성한 게임은 세 타이틀이 존재한다. 각각은 최고 105만 명대를 기록한 ‘사이버펑크 2077’, 95만의 ‘엘든 링’, 87만의 ‘호그와트 레거시’ 등이다.
‘발더스 게이트3’는 정식 출시 이후 매일 접속자 수가 증가하는 우상향 곡선을 유지하고 있어, 신작이 앞선 세 타이틀의 기록까지 꺾을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사진=스팀DB
사진=스팀DB

한편, ‘발더스 게이트3’는 지난 4일 스팀을 통해 PC 버전을 정식 출시했으며, 오는 9월 PS5 버전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