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비디아 옴니버스, 오픈USD의 방대한 세계를 잇는 포탈 공개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8.09 14: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는 개발자와 기업을 위한 광범위한 프레임워크, 리소스,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오픈(OpenUSD)로 알려진 유니버설 씬 디스크립션(이하 USD)의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엔비디아는 가상 세계 구축을 위해 소프트웨어 툴과 데이터 유형 간의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는 3D 프레임워크인 오픈USD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는 엔비디아 옴니버스, 새로운 기술 포트폴리오, 챗USD와 런USD를 포함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의 새로운 포트폴리오, 새로운 엔비디아 오픈USD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이러한 오픈USD에 대한 투자는 엔비디아가 픽사, 어도비, 애플, 오토데스크와 함께 오픈USD 사양을 표준화할 것이라는 오픈USD 얼라이언스(AOUSD)의 연장선상이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는 챗USD, 런USD, 딥서치, USD-GDN 퍼블리셔 등 새로운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4가지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오픈USD 파이프라인과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원활하게 구현하고 배포할 수 있다.
한편, 오픈USD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더 잘 연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산업 애플리케이션에는 3D 프레임워크에 대한 다양한 요구 사항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