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RX, 2년 연속 발로란트 챔피언스 8강 진출 ‘기염’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14 14: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로스앤젤레스에 출전한 한국의 DRX가 죽음의 조를 뚫고 2년 연속 8강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하는 쾌거를 올렸다. 
 

제공=라이엇 게임즈
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7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국제 대회 발로란트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에서 한국 대표 DRX가 조 1위로 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랐다고 밝혔다.

DRX는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하면서 한국 팀 최초로 2년 연속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발로란트 챔피언스 이스탄불에서 그룹 스테이지를 조 1위로 통과한 뒤 최종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DRX는 내로라 하는 강팀들이 속한 D조에 배정되면서 힘겨운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됐지만 대이변을 연출하면서 조 1위로 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랐다.

7일 대회 첫 상대로 디펜딩 챔피언 라우드를 만난 DRX는 ‘로터스’에서 진행된 1세트를 연장전 끝에 패배하면서 출발이 좋지 않았으나 2세트 ‘스플릿’에서 전반전을 라운드 스코어 8:4로 마치면서 기세를 올렸고 ‘마코’ 김명관의 활약에 힘입어 후반전에서 두 개의 라운드만 내주면서 13:6으로 승리,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어센트’에서는 ‘알비’ 구상민이 살아나면서 DRX가 8:4로 치고 나갔다. 공격 진영으로 전환된 DRX는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상대의 수비를 뚫지 못하며 라우드에게 초반 네 개의 라운드를 내주고 동점을 허용했다. DRX는 후반 5라운드에서 ‘스택스’ 김구택이 상대를 제압하며 공격의 활로를 열었고 이어진 네 개의 라운드도 승리하면서 세트 스코어 2:1로 승자전에 진출했다.

DRX는 8일 진행된 승자전에서 나투스 빈체레와 대결을 펼쳤고 1, 3세트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 승리를 따내며 조 1위를 확정했다. 1세트 ‘바인드’에서 전반전을 4:8로 마친 DRX는 수비 진영으로 전환된 후반전에서 대량 득점에 성공, 12:12 동점을 만들었다. 연장전에 돌입한 DRX는 첫 라운드를 내줬지만 공격과 수비 진영에서 연달아 승리를 따내며 1세트를 가져갔다.

‘스플릿’에서 진행된 2세트를 9:13으로 패한 DRX는 3세트 ‘로터스’에서 나투스 빈체레와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전반전과 후반전을 6:6으로 마무리, 다시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전을 공격 진영에서 시작한 DRX는 ‘제스트’ 김기석이 혼자서 상대 4명을 제압하는 슈퍼 플레이를 선보이며 매치 포인트를 달성했고 ‘버즈’ 유병철이 마무리했다. DRX는 죽음의 조라고 평가되던 16강 D조 1위를 확정 지으며 가장 먼저 브래킷 스테이지에 이름을 올렸다.

DRX와 함께 챔피언스에 참가한 한국 팀 T1은 B조에 배정됐고 아쉽게 최종전에서 탈락하면서 대회 일정을 조기에 마무리했다.

D조 1위를 차지한 DRX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브래킷 스테이지에서 C조 2위 빌리빌리 게이밍(이하 BLG)과 첫 대결을 펼친다. DRX는 2020년 팀 창단 이후 처음으로 중국 팀과 대회에서 만난다. BLG도 이번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 C조에서 대이변을 연출하면서 브래킷 스테이지에 오른 팀이기 때문에 쉽지 않은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두 팀의 맞대결은 브래킷 스테이지 3경기로 편성됐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오전 4시에 진행되는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첫 번째 경기는 프나틱과 라우드의 대진이다. 지난해 진행된 챔피언스 결승전 리매치가 성사됐으며, 같은 날 오전 7시에 시작하는 2경기에서는 퍼시픽 권역 챔피언 페이퍼 렉스와 그룹 스테이지에서 T1을 꺾고 올라온 풋 이스포츠가 대결을 펼친다.

한국의 DRX는 아메리카스의 NRG를 제압하고 올라온 중국의 빌리빌리와 18일 오전 맞붙는다. 마지막 4경기는 이블 지니어스와 에드워드 게이밍이 장식한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으로 진행되며 2패를 당한 팀은 탈락한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최종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만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