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툰 ‘참교육’, 국내 월요 웹툰 1위, 일본 종합 1위 ‘눈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8.16 13: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질서한 교육현장을 ‘참교육’한 와이랩의 대표 인기작 <참교육>이 국내는 물론이고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웹툰은 네이버웹툰의 월요웹툰 1위와 일본 웹툰 플랫폼 라인망가 종합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웹툰 <참교육>은 청춘 세계관인 블루스트링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지난 2020년 11월 네이버웹툰 연재를 시작해 6주 만에 월요웹툰 인기순 1위 달성 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지난달 17일 연재 재개 후 4주 만에 다시 1위에 올랐다.
 

 

이와 같은 국내 인기와 함께 <참교육>은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일본,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북미, 프랑스, 대만 등 글로벌 7개국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에 있다.  
라인망가에서는 연재 재개를 기념해 일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스쿠나’, <테니스의 왕자> ‘아토베 케이고’ 역을 맡았던 유명 성우 ‘스와베 준이치’를 섭외해 프로모션 비디오를 제작 공개했다.
웹툰 <참교육>은 체벌금지법 도입 이후 교권붕괴의 심각성을 느낀 교육부가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해 교권보호국을 설립, 현장감독관 ‘나화진’과 ‘임한림’이 문제 학교들에 파견되어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각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다루며, 악을 확실하게 징벌하는 속시원한 전개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