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5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세부 일정 공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16 16: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전국 최강 이스포츠 지역을 가리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KeG)의 전국 결선 세부 일정을 16일 밝혔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와 전라북도, 군산시,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이 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라이엇 게임즈, 크래프톤, 넥슨코리아, SK텔레콤, 시디즈, 조마, 마이크로닉스, 에이수스, 미진비엔엘이 후원하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의 ‘지역 대표 선발전’이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 16개 지역에서 완료됐다. 그 결과 총 172명의 지역 대표가 참가하는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이 8월 19일, 20일 양일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실내전시장에서 열린다.

전국 결선의 주요 일정은 19일 11시 리그 오브 레전드 16강을 시작으로 12시에 개회식이 진행되고, 리그 오브 레전드 8강 경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솔로 1~3매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32강이 진행된다. 20일에는 10시에 리그 오브 레전드 4강부터 결승,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인 스쿼드 4~6매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16강부터 결승, 폐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 우승 지자체에는 대통령상과 우승 트로피가 수여되며, 모범지자체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이 수여된다. 결선 종목 1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2위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이, 3위에는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총상금은 3천만 원이다.

아울러 대회가 열리는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실내전시장 현장에서는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인플루언서 중계진으로 참여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박인재, 김승래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샤이’ 박상면의 팬 사인회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푸드트럭 및 미니사진관, 무선조종 자동차 레이싱 및 드론 체험 공간, VR 게임 및 가상현실 직업 체험관, 아케이드 게임 공간, 보드게임 공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통령배 KeG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2009년 대통령배로 승격되었으며,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17년 동안 지속 개최된 유일한 대회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