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닷밀, 안성 스타필드 내 ‘글로우 사파리’ 18일 공식 오픈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8.18 09: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닷밀
제공=닷밀

실감미디어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 ‘닷밀’이 직접 제작 및 운영하는 실내형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글로우 사파리’가 8월 18일, 안성 스타필드 3층 내에 공식 오픈한다. 실감미디어 테마파크란 홀로그램, 인터랙티브 시스템, 프로젝션 맵핑 등 실감미디어 기술력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테마파크 장르로써, 닷밀은 ▲통영 ‘디피랑’ ▲제주 ‘루나폴’ ▲영등포타임스퀘어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등의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업계 선도기업이다.

글로우 사파리는 ‘일상에서 쓰이는 조명의 빛들은 어디서부터 왔을까?’라는 컨셉으로 스토리를 개발, 인간 세상에 빛을 전해주는 신비로운 동물 ‘글로우 애니멀’과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실감미디어 테마파크다. 현실 어딘 가에 존재할 것만 같은 신비로운 동물들과의 ‘교감’을 강조하는 글로우 사파리에서는 조명, 음향, 영상, 구조물 등 모든 요소에 관객들의 움직임을 반응하는 ‘인터랙션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글로우 사파리에서는 ‘동물 없는 사파리’라는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사 기반의 동물 그래픽이 적용됐으며, 홀로그램 기술 기반의 포토 부스를 구축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관객들은 ▲인피니트 오션 ▲라이트 캐니언 ▲커넥션 가든 ▲페스티벌 하우스 등 자연과 동물을 컨셉으로 한 각기 다른 10가지 컨셉의 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최소 60분 이상이 소요된다.

글로우 사파리 제작을 총괄한 닷밀 이현선 본부장은 “글로우 사파리는 단순히 바라만 보는 전시형태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하고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젊은 부부들이 주를 이루는 상권의 특성까지 고려하여 공간을 구성한만큼 경기도권을 대표하는 실감미디어 테마파크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닷밀은 서울, 제주, 경기 일대 등을 기점으로 자체자본을 투입한 실감미디어 테마파크를 연출 및 제작하고 내부 인력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실감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디지털 테마파크 ‘디피랑’을 연출 및 제작하였으며,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루나폴’과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 봉인된 퇴마서’ 등을 자체제작 및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