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에 즐기는 '스포츠 게임' [4] 모바일게임

  • 이복현
  • 입력 2002.12.03 14: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엠앤티(대표 홍승규 http://www.neomnt.com)는 겨울철과 어울리는 눈싸움을 소재로 한 액션 눈싸움 게임을 LG텔레콤에 서비스한다. 눈싸움은 액션게임이지만 초등학교를 배경으로 하여 귀여운 개구쟁이 캐릭터를 등장시킴으로써 사용자에게 동심을 자극하게 하는 게임.

‘액션 눈싸움’은 주인공 캐릭터가 미니 맵상에서 4개의 초등학교에서 눈싸움을 할 수 있고, 처음에 활성화된 초등학교에서 보스전까지 4개의 스테이지에서 이겨야만 다음 초등학교와의 대전을 할 수 있으며 총 16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게임에서 얻은 골드로 미니맵상의 아이템샵에서 얼음탄, 연탄, 돌멩이, 고드름탄의 공격 아이템을, 약국에서는 소형반창고, 알약, 대형반창고, 물약의 방어 아이템을 구입해 게임시 사용할 수 있다. 또 공격에 성공했을 경우 일정량의 특수공격 게이지가 올라가면서 오로라, 아이스 드래곤, 고드름 폭풍의 3단계 특수공격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 게임을 이용하려면 LG텔레콤 이지아이 접속 -> 3. 게임/노래방-> 1. 다운로드게임->2.신작/이벤트동영상게임 -> 4.액션눈싸움 접속하면 된다. ||회사 소재지를 게임명으로 사용한 탁구게임도 있다.
바로 컴투스(www.com2us.com)가 자사가 위치한 가리봉동의 지명을 딴 ‘가리봉 탁구부’가 그것.

SK텔레콤을 통해 서비스 중이며 맹탁과 얼라리 등의 이색적인 캐릭터를 앞세워 토너먼트 방식으로 탁구실력을 겨루는 내용이다.
게이머는 캐릭터마다 부여된 독특한 필살기를 비롯한 서브 및 라켓 이동과 같은 기본기를 구사하여 경기에서 승리해야 한다.

‘가리봉 탁구부’는 캐릭터마다 독특한 필살기가 존재하며, 이는 조건을 충족시켰을 때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실제 탁구를 치는 듯한 사실적인 효과음, 또한 탁구의 경기방식을 최대한 살린 간단한 키 조작법을 통해 게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접속 경로는 NATE에 접속해 3.게임/Playon - 5.스포츠 - 6.테니스/배구/탁구 - 가리봉 탁구부 순서로 다운받는다.||포켓스페이스의 ‘포켓테니스’는 포켓게임 스포츠시리즈 2탄으로 제작,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현재 칼라가 지원되며 011, 017, 016, 018 등의 핸드폰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포켓테니스’는 랭킹제 방식을 도입하여 경기 결과에 따른 상금이 랭킹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간단한 휴대폰 조작으로 다양한 패턴의 박진감있는 테니스경기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스탠드얼론(stand-alone)게임이지만 네트워크게임 같은 재미를 게이머가 느낄 수 있는데 테니스의 드롭샷, 공격샷, 발리 등의 다양한 기술과 테니스 경기와 똑같은 룰을 채택, 현실감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포켓테니스는 총 4개의 대회가 구성됐는데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 호주오픈을 차례로 프랑스 오픈, 윔블던, US오픈이 있고 다시 호주오픈이 있게 되어 계속 순환하는 방식이다.

이 게임을 즐기려면 네이트 접속 -> 3.게임/MPlayon -> 7.스포츠 -> 5.테니스/배구/탁구(m) -> 1.포켓테니스(m)으로 접속하면 된다. 그 외 접속방법은 magicn접속 -> 5.게임 특급 -> 9.그래픽 게임 -> 5.스포츠/슈팅/액션 -> 1. 스포츠 -> 포켓테니스 이다.||‘Fun 볼링’은 실제 볼링의 모든 요소들을 그대로 게임 상에 반영하고 있으며 특히 볼과 볼링핀들의 충돌장면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게이머가 진정한 볼링의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아울러 볼링공들에 각각 특성을 부여함으로써 다양한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했다는 것이 큰 강점.

게이머는 각 볼링볼들의 독특한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투구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미와 사실적인 핀 액션은 단순한 방식의 볼링게임만을 접해온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Fun 볼링’에서는 캐릭터를 볼링공으로 채택했다. 볼링공에는 5가지(불공,물공,가스공,돌공,일반공)의 특성을 지닌 공이 있는데, 각 공들은 무게와 핀(Pin)을 넘어뜨리는 능력에서 고유한 특징들을 지니고 있다.

이 게임을 즐기려면 네이트 접속-> 게임ZONE -> 스포츠 -> 당구/볼링 -> FUN볼링으로 접속하면 된다.||‘ENG 슈퍼배구’는 모바일게임으로는 드물게 액정크기와 상관없이 게임을 백배 즐길 수 있는 전체화면 인터페이스와 게임화면으로 구성했다. ‘ENG슈퍼배구’는 단말기에 상관없이 다이나믹하고 비교적 빠르게 게임이 진행된다.

경기방식은 실제 배구 경기와 유사하며 게임 첫 시작 점수는 15점부터 시작되며 먼저 25점을 득점해야 승리할 수 있다. 양팀이 동일하게 24점을 얻었을 경우 듀스가 되어 다시 동점 상태로부터 2점을 연속 득점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각 팀 별 경기까지 포함하여 총 21경기가 진행되며 승률로서 순위가 결정되며 나의 팀이 4위안에 들었을 시에만 플레이 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플레이 오프에서는 총 3경기가 펼쳐지며 내가 하는 두 게임에서 승리하여 우승컵을 차지하면 된다.

국내리그의 경우는 팀을 선택할 수 있으나 국제리그는 한국팀을 중심으로 시작되고 모든 폰의 경우 배경 유, 무를 센드(send)키로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 도중에도 가능하다.

이 게임을 즐기려면 네이트에 접속한 후 3.게임/ⓜPlayOn->5.스포츠->5.테니스/배구/탁구-> 5.ENG슈퍼배구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