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플레이오프 최종 결승 진출전, 결승전 돌입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21 11: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 ‘2023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서머가 오는 21일 플레이오프 최종 결승 진출전과 22일 결승전에 돌입한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플레이오프 3라운드 결과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결승 직행
17일 마무리된 2023 LCK CL 서머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 결과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디플러스 기아에게 3 대 1로 승리하고 결승에 직행했다. 플레이오프에서 자주 만났던 두 팀이고, 대부분 풀세트 접전을 펼쳤던 만큼 치열한 승부가 될 것이라 예상됐지만,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기대 이상의 경기력으로 디플러스 기아를 3 대 1로 잡고 결승에 선착했다.
18일 패자조 경기에서는 DRX가 세트 스코어 3 대 0으로 한화생명e스포츠를 꺾고 최종 결승 진출전에 진출했다. 정규 시즌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DRX를 상대로 2 대 0으로 모두 승리했던 만큼, 한화생명e스포츠의 우세가 예상됐다. 그러나, DRX는 서포터 ‘플레타’ 손민우의 활약을 앞세워 교전에서 파괴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를 가져갔다.

최종 결승 진출 전 디플러스 기아 vs DRX, 지난 스프링 결승 리매치
21일 오후 5시 플레이오프 4라운드 최종 결승 진출전에서는 디플러스 기아와 DRX가 맞붙는다. 두 팀은 지난 스프링 결승에서 만나 디플러스 기아가 우승을 한 바 있다. 디플러스 기아가 정규 시즌에서 DRX를 상대로 2승을 거둔 만큼 이번에도 승리할지, DRX가 최근 압도적인 경기력을 다시 보여주며, 지난 스프링 결승의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23 LCK CL 서머 결승전  
22일 오후 5시 대망의 2023 LCK CL 서머 결승전에서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최종 결승 진출전의 승자가 대결한다. 최종 결승 진출전에서 대결하는 디플러스 기아와 DRX는 모두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에게 한 번 패배했다. 어느 팀이 결승전에 진출하든 자신감이 넘칠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CL 2회 우승을 달성할 수 있을 지 이목이 집중된다.

경기장 특징을 살린 현장 이벤트와 온라인 이벤트 진행
플레이오프는 이벤트는 결승전까지 계속 진행된다. 현장 이벤트는 경기장의 특징을 살린 레트로 영화 컨셉의 플레이오프 진출 팀의 포스터를 제공한다. 또한, 마음만은 경기장에 있는 소위 ‘집관러’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플레이오프 진출팀을 응원하는 치어풀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고, 선정된 치어풀은 중계 방송에서 소개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CL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LCK CL 서머 플레이오프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 중구)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경기 시작 24시간 전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일반석 가격은 12,000원, 시야 방해석은 9,000원이다. 온라인 방송은 네이버e스포츠(국문), 아프리카TV(국문), 트위치(국문, 영문), 유튜브(국문, 영문)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고, VOD는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2023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