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7/8월호 발간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22 15: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국내외 주요 게임산업 소식과 동향 분석을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7/8월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는 게임산업에 대한 인식 향상과 국내 게임사의 해외 진출 전략 수립 등 각종 정보가 담겨있는 콘진원의 정기간행물이다. 지난 14일 공개된 이번 7/8월호는 2023년 6월까지 발생한 게임산업 이슈에 대한 정보 수집을 통해 분석 및 구성되었다.
세부 목차는 최근 주목받는 게임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는 글로벌 이슈 포커스,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과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이머징 마켓, 게임쇼의 주요 내용과 주목할 만한 사항을 정리한 글로벌 게임 캘린더, 7개 지역의 뉴스를 전하는 지역별 주요 단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글로벌 이슈 포커스에선 인디게임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음을 확인하고 이를 핵심 이슈로 다뤘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된 인디게임은 지난 2013년 224개에 불과했으나, 2017~2018년부터 급증하기 시작해 작년 한 해만 5,990개가 출시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외 대형기업도 인디게임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선 대표적으로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넥슨 등이 자회사 및 펀드 등을 통해 인디게임에 투자하고 있으며, 해외에선 마이크로소프트 ‘ID@Xbox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비롯해 슈에이샤(集英社), 고단샤(講談社) 등 일본 대형 출판사에서도 IP 확장을 위해 인디게임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7/8월호는 콘진원 누리집 콘텐츠지식 정기간행물 코너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 전자책 서비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