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IC 페스티벌 2023, 새롭게 신설된 스페셜 시상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28 10: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이하 BIC 페스티벌 2023)' 폐막식에서 올해 처음 신설된 스페셜 시상을 진행했다.
 

제공=BIC 조직위
제공=BIC 조직위

이번 ‘BIC 페스티벌 2023’ 폐막식에는 스폰서 픽을 중심으로 하는 스페셜 시상이 처음으로 진행되었다. 스페셜 시상은 기존의 공식 시상과는 다른 성격을 가지고 더 많은 전시작에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신설됐다. 따라서 스페셜 시상식은 출품한 전시자의 노력을 응원하는 자리가 되었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개발자들이 서로 격려하고 동기부여가 되는 행사로 진행됐다. 스페셜 시상식에서는 스폰서 픽, 미디어 픽, 퍼블릭 픽, 원픽 인디 시상이 진행됐다.

스페셜 시상의 중심이 되는 스폰서 픽은 ‘BIC 페스티벌 2023’ 스폰서가 참여하며 개발사들에게 든든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올해 ‘BIC 페스티벌 2023’ 스폰서 중 플래티넘 3개 사, 골드 스폰서 1개 사가 스페셜 시상 스폰서 픽 부문에 참여했으며, 경쟁부문을 대상으로 기업별 하나의 게임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스폰서들은 스폰서 별 특색에 맞는 부상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플래티넘 스폰서인 펄어비스는 빅잼 2기 선정으로 스폰서 픽을 대신했다.

먼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의 스토브 인디 픽에는 ▲루미네나이트 (스피카소프트)를 선정했고, ‘높은 완성도와 치밀한 시나리오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잘 짜여진 추리 소설을 플레이하는 느낌을 선사하며, 게임 내의 등장인물의 매력까지 극대화한 탄탄한 추리 게임으로 평가된다’라는 선정 의견을 남겼다. 또한, 니칼리스는 니칼리스 픽에 ‘BIC 페스티벌 2023’에서 가장 참신하고 재밌었던 게임이라는 의견을 밝히며, ▲Thanks, Light (Team Lighters)을 선정했다.

프라우드넷은 프라우드넷 프라우드넷 픽(다이내믹 게임플레이)에는 ▲파이널나이트 (두시소프트)가 이름을 올렸다. 선정 사유로는 완성도 높은 매력적인 복고풍 액션 RPG 게임으로, 풍부한 게임 콘텐츠와 몰입감 높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함을 꼽았다. 마지막으로 디볼버디지털은 ▲피오 (별의별)를 디볼버디지털 픽에 선정하며, 선정 사유로는 발판을 사용하여 공격을 진행하는 플랫포머 게임으로, 사라지는 발판과 공격하는 몬스터 사이의 전략적인 판단을 필요로 하는 점과 높은 수준의 음악, 그래픽을 말했다.

이외에도 ‘BIC 페스티벌 2023’에 참가한 미디어들이 비경쟁 부문(커넥트 픽, 퍼레이드 인디)을 대상으로 선정한 미디어 픽은 ▲산나비 (원더포션)가, 퍼블릭 인디부문을 대상으로 일반 관람객, 빅커넥터즈, BIC회원으로 구성된 현장평가단이 직접 선정한 퍼블릭 픽에는 ▲Pink Frogs (다자인웍스)가, 오프라인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이 뽑은 게임 1위인 원픽인디는 ▲아키타입 블루(코드네임 봄)가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스페셜 시상에 이름을 올린 작품들에 축하 인사를 드리며, BIC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주목받고 두각을 나타낼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게임 개발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제공하여, 노력과 열정이 빛나는 무대를 마련하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