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챗 GPT’도 제쳤다! ... 슈퍼센트 ‘버거 플리즈!’, 올해 출시 전체 앱 중 다운로드 2위 기록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28 10: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센트의 하이퍼캐주얼 게임 ‘버거 플리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 번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제공=슈퍼센트
제공=슈퍼센트

‘버거 플리즈!’는 모바일 앱 시장 조사 업체 앱매직 기준 2023년 신규 출시된 글로벌 전체 앱 중 두 번째로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이는 메타의 SNS서비스 ‘쓰레드’에 이은 2위에 해당하며, 올해 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챗 GPT'도 제친 성적이다.

또한, 전체 게임 순위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버거 플리즈!’가 기록한 누적 5,113만 다운로드는 ‘원신’에 이을 글로벌 히트작으로 기대를 모은 ‘붕괴: 스타레일’ 보다도 크게 앞선 수치다. 특히 주목해 볼 부분은 ‘버거 플리즈!’가 전 세계적 생성형 AI 신드롬을 주도한 ‘챗 GPT’보다 많은 선택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처럼 신규 어플리케이션이 흥행하기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버거 플리즈!’는 글로벌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냈으며, 슈퍼센트가 가진 글로벌 마케팅 역량과 차별화된 퍼블리싱 능력 역시 다시 한번 전 세계적으로 입증해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버거 플리즈!’는 ‘햄버거’라는 친숙한 소재와 쉽고 간편한 게임성으로 전 세계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게임은 아케이드적인 요소와 방치형 게임의 재미까지 두루 갖춰 접근성은 높이고, 진입장벽은 낮춰 누구나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