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이럭스, ‘2023 글로벌 로봇 코딩 대회 G-PRC’  해외 예선 돌입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8.31 10: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로봇 축제 ‘G-PR’C의 해외 지역 예선 경기가 시작 됐다.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참가자들의 경기가 계속 된다. 

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는 2023 글로벌 PRC 로봇 코딩 대회(이하, G-PRC)’의 말레이시아 해외 예선인 NRL(National Robotics League)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 내 패러다임몰에서 진행된 이번 NRL은 작년보다 참가자수가 40% 이상 확대된 규모로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태국 등에서 모인 약 5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회에는 에이럭스 이다인 대표와 ‘지니어스테크’의 CEO 션(Shawn) 등 양사 관계자 및 말레이시아 정치인인 양 버호멧 앤지 스지 한(Y.B Ng Sze Han)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코웨이, 파나소닉, 사우샘프턴 대학교 등 많은 후원 기업과 교육 기관들이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주요 매체들도 열띤 취재 열기를 보였다. 

이번 대회를 개최한 지니어스테크는 말레이시아 지역 내 에듀테크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말레이시아와 브루나이 등 총 26개 지사 규모가 갖춘 기업이다. NRL은 지니어스테크가 창의 인재를 발굴하고, 아이들의 코딩 효능감을 키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9년부터 주최한 대회이자 에이럭스 G-PRC의 해외 예선이다.

대회가 지닌 상징성과 규모감이 매해 성장해 말레이시아 국가 차원에서도 주목하고 있으며, 대회 당일 현지 주력 매체에서도 열띤 취재 열기를 보이는 등 많은 인기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예선 대회 종목의 대다수는 에이럭스의 프로보 제품과 PRC 종목으로 치러졌다. 참가 학생들은 에이럭스만의 독보적인 기술이 집약된 로봇, 코딩 교구들을 활용해 각양각색의 경기에 도전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다양한 코딩, 로봇 경기를 치르며 같은 관심사를 나눌 수 있었고, 현장에서 각종 미션을 협업하며 나와 같은 로봇 엔지니어의 꿈을 가진 친구들을 만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에이럭스는 말레이시아 NRL을 시작으로 중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의 예선 경기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각 국의 입상자에게도 한국 G-PRC 본선 진출 티켓이 주어진다. 에이럭스는 G-PRC를 통해 프로보, 로봇, 드론 등 제품 라인업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다각도의 해외 진출 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에이럭스 이다인 대표는 “글로벌 대회로 성장한 G-PRC의 첫 해외 예선을 통해 말레이시아 지역의 높은 코딩 교육 열풍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의 로봇에 대한 열정과 재능이 모인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럭스는 G-PRC가 IT 미래 인재들의 무한한 잠재력과 효능감을 높여주는 글로벌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럭스가 2014년부터 매해 주최중인 G-PRC는 세계 각국에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생 연령 참가자들이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종목을 겨루는 공인된 로봇 대회다. 오는 11월 12일(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참여해 본선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