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프시맨틱스, DHTC 방콕 2023서 ‘닥터콜 타이’ 시연 비대면 진료시대 성큼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8.31 10: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시맨틱스가 네이버 클라우드와 함께 태국 주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에 참여,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타이’를 시연했다고 31일 전했다.

DHTC 방콕 2023(Digital Healthcare Transformation Conference 2023)은 네이버클라우드, 중소기업벤처부, 소프트웨어산업협회,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태국과 한국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교류 및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간 태국 라마9병원 그랜드홀 A동 5층에서 열린다.

컨퍼런스에 참여한 병원은 라마9(Praram 9 Hospital), 마하라즈 나콘(Maharaj Nakorn), 치앙마이 병원(ChiangMai Hospital), 사미티브즈 스쿰빗 병원(Samitivej Sukhumvit Hospital), 톤부리 밤룽무앙 병원(Thonburi Bamrungmuang Hospital), 베터 비잉 병원(Better Being Hospital), 나바베즈 국제 병원(Navavej International Hospital), 사미티브즈 촌부리 병원(Samitivej Chonburi Hospital) 등 다수의 현지 의료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라이프시맨틱스는 현지화 전략으로 개발된 ‘닥터콜 타이’를 시연해 태국 의료기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닥터콜 타이는 기존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을 라마9 병원의 니즈를 바탕으로 현지 의료진과 환자의 편의성에 맞게 업그레이드했다. 태국 모바일 사용자의 약 90%가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 API와 연동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라인 앱에서 예약, 진료, 결제, 고객상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태국어, 한국어, 영어 3개 국어 지원으로 언어 장벽을 없앴다.

라마9 병원 Medical Director Dr.Wittaya Wanpen는 “닥터콜 타이의 장점은 메신저에서 바로 이용 가능해 비대면 진료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라며, “3개 국어 지원이 가능해 태국에 거주하는 다양한 국가의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라이프시맨틱스 안시훈 SX사업부문장은 ”이번 시연을 통해 라이프시맨틱스가 태국 의료기관과의 새로운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 인접 국가로 수출을 확대하고 경쟁력과 수익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