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어비스리움 매치' 2024년 1분기 출시 앞두고 사내 테스트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8.31 12: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 '어비스리움 매치'의 사내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내 테스트는 개발사 위메이드플레이를 비롯해 플레이링스 등 자회사와 위메이드커넥트 등 관계사 모두가 참여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배경으로 게임을 분석, 평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퍼즐 개발의 전문가 위메이드플레이, 글로벌 흥행작이자 게임 IP 원작자인 위메이드커넥트, 글로벌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플레이링스 등이 참여한 이번 테스트는 다양한 관점의 분석과 의견이 전해진 것으로 평가된다. 회사측은 퍼즐 게임의 재미와 원작 IP의 세계관, 콘셉트 연계를 비롯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반응 등 다양한 부문의 의견이 전해진 5일 간의 테스트였다고 전했다. 

'어비스리움 매치'는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어비스리움'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위메이드플레이의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어비스리움’의 배경인 바다와 주요 IP, 콘텐츠를 활용해 퍼즐을 즐기며 꾸미기와 미니게임 등을 선보일 ‘어비스리움 매치’는 원작 IP의 흥행 요소인 힐링을 녹여낸 하이브리드형 캐주얼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또한 위메이드 계열사 위메이드커넥트와 위메이드플레이가 원작사와 개발사로 손을 잡고 선보일 두 게임 간의 상호 이벤트 등의 긴밀한 서비스 협업 역시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어비스리움 매치'를 개발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 신현진 팀장은 "힐링 퍼즐 게임이라는 이색 콘셉트에 대한 호응을 확인한 이번 테스트에 이어 원작의 강점에 퍼즐, 미니게임 전문성을 더한 최고의 게임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7천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IP의 첫 외부 활용작인 ‘어비스리움 매치’는 내년 1분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