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 빠른 유저 한글 패치, ‘스타필드’ 국내 판매량 상승 조짐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9.02 16:36
  • 수정 2023.09.02 16: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데스다의 오픈월드 액션 RPG 기대 신작 ‘스타필드’가 공식 한국어 자막 미비라는 리스크를 넘어 조금씩 국내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번역에 힘입어 매우 빠른 속도로 제작된 이용자 한국어 패치가 이들 관심에 점차 불을 붙이는 분위기다.
 

▲ ‘스타필드’
▲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지난 1일 프리미엄 에디션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바 있다. 이전까지 게임은 미국, 캐나다, 스페인, 프랑스 등 세계 주요 각국 스팀 판매량 순위에서 일찌감치 최상위권을 점유하는 등 9월 최고 기대작의 위용을 과시했으나, 국내의 경우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지 않음에 따라 이용자들의 관심에서 다소 멀어졌던 바 있다.
다만, 1일 얼리 액세스 직후 빠르게 등장한 이용자 제작 한국어 패치에 힘입어 게임을 향한 국내 이용자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는 분위기다. 해당 패치는 인공지능 번역기 플랫폼 ‘DeepL(딥엘)’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게임 내 일본어 공식 자막을 기반으로 번역이 이뤄져 기존까지의 기계 번역 대비 상당히 매끄러운 번역 수준을 자랑한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스타필드’는 얼리 액세스 이전인 지난주 국내 스팀 판매 제품 순위 최상위권과는 다소 거리가 먼 위치에 자리했으나, 이용자 한국어 패치 배포 이후인 9월 2일에는 5위로 순위가 상승, 점차 높아지기 시작한 국내 이용자들의 ‘스타필드’를 향한 관심을 잘 보여주고 있다.
 

사진=9월 2일 스팀 국내 최고 인기 게임(판매 제품) 순위
사진=9월 2일 스팀 국내 최고 인기 게임(판매 제품) 순위

한편, ‘스타필드’는 오는 9월 6일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같은 날 Xbox 게임패스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