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캡콤부터 호요버스까지, ‘TGS 2023’ 공식 온라인 프로그램 일정 발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9.04 17: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게임스컴에 이어 다시 한번 수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을 게임쇼 ‘도쿄 게임쇼(TGS) 2023’이 4일 행사 내 공식 온라인 프로그램 일정을 공개했다. 주요 참가사들은 이번 방송을 통해 자사 출품작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전망이다.
 

사진=도쿄 게임쇼 2023
사진=도쿄 게임쇼 2023

TGS 2023은 세가 아틀러스, 캡콤, 반다이남코, 스퀘어 에닉스, 아크시스템웍스, 코나미, 코에이 테크모 등 일본 내 주요 게임사들부터 호요버스, 넷이즈 등 중국 대형 게임사, 빅게임스튜디오, 프로젝트 문을 포함한 각종 국내 게임사 역시 현장에 참가하며 행사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를 예고하고 있다.
4일 공개된 공식 스트리밍 프로그램에서는 재팬 게임 어워드를 포함한 각종 행사, 주요 참가사들의 이벤트 방송, 자사 타이틀 정보 공개 방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TGS 2023 공식 프로그램 가운데에서는 올 하반기 이후부터 대형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인 게임사들이 다수 참여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첫날인 오는 21일에는 세가 아틀러스와 캡콤 등 두 회사의 일정이 이목을 끈다. 세가 아틀러스는 ‘페르소나3 리로드’, ‘페르소나5 택티카’ 등 출시일이 확정된 신작 2종과 개발 중인 ‘메타포: 리 판타지오’ 등 다양한 신작을 준비 중인 상황이다. 매년 분주한 신작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캡콥은 ‘드래곤즈 도그마2’, ‘역전재판 456 오도로키 셀렉션’, ‘몬스터 헌터 나우’ 등 각종 신작 중심의 행사를 예고한 바 있다.
22일의 경우 호요버스, 스퀘어 에닉스 등 두 게임사가 약 2시간에 걸친 방송 시간과 함께 게이머들을 찾는다. 호요버스는 ‘원신’, ‘붕괴: 스타레일’, ‘붕괴3rd’ 등 기존 서비스 중인 인기작들의 소식부터 개발 중인 신작 ‘젠레스 존 제로’의 정보 공개를 예고했다. 또한, 스퀘어 에닉스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일종인 ‘에이코 카노의 크리티카노 히트’의 TGS 2023 특별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같은 날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국내 개발사 ‘프로젝트 문’의 방송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TGS 2023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 온라인 프로그램은 ‘도쿄 게임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