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필드’ 순조로운 출발,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09.06 10:32
  • 수정 2023.09.10 04: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Xbox의 올해 최고 기대작 ‘스타필드’가 6일 정식 출시됐다. 지난 1일 얼리 액세스 론칭 당시에는 게임에 대한 혹평과 호평이 명확히 갈렸던 가운데, 출시 당일 스팀 내에서는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는 모습이다.
 

▲ '스타필드'
▲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선보인 오픈월드 액션 RPG 신작으로, 우주 배경의 SF물로 그려진 신작이다.
게임은 ‘폴아웃’, ‘엘더 스크롤’ 등 개발진의 화려한 포트폴리오에 힘입어 2023년 최고 기대 신작 중 하나로 손꼽혔던 바 있으나, 출시 직전 사전 평가, 얼리 액세스 이후의 평가에서는 해당 기대치까지는 미치지 못하는 반응이 나타나기도 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정식 출시일을 맞이한 현재의 경우 ‘스타필드’는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앞선 우려를 털어내기 시작하는 모습이다. 6일 오전 기준 ‘스타필드’에는 약 3,000여개 이용자 평가가 등록됐으며, 이중 89% 비율이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매우 긍정적’ 지표를 획득하고 있다. 해당 평가는 게임을 직접 구매한 후 플레이한 이용자들에 의해 작성된 것으로, 스팀 내에서는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첫인상을 얻는 데 성공한 분위기다.
실시간 이용자 수는 론칭 직후 기준 약 24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다만 이는 평일 정식 출시를 감안해야 하는 수치로, 게임에 대한 보다 뚜렷한 반응은 오는 주말 내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스타필드’는 9월 6일 PC, Xbox 시리즈 X/S, Xbox 게임패스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