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상형 동영상 광고를 선호하는 모바일 게이머들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09.06 11: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업체인 data.ai(구 앱애니)가 세계적인 게임 마케팅 인텔리전스 기업 IDC와 함께 전 세계 게임 시장 트렌드를 분석한 ‘2023년 게임 스포트라이트’ 보고서를 발간했다.
특히 IDC의 미국 모바일 게이머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모바일 게이머들은 비용을 지불하고 모든 광고를 제거하기보다는 무료 콘텐츠와 서비스를 받는 대가로 광고를 보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data.ai 측은 앱 스토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게임들은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퍼블리셔들에게 더 수익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을 더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게이머들에게 접근시킬 수 있는 방식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애플의 IDFA(광고 식별자) 사용 중단의 영향과 더불어, 소비자들은 여전히 광고 추적과 관련해서는 개인 정보 보호를 선호하기 때문에 성공적인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시장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업체는 보고 있다.
무엇보다 게이머의 경우, 광고에 대한 인식이 광고 유형에 따라 극적으로 다르다는 것이 확인됐다. 미국에서는 동영상 및 배너 광고에 대한 인식이 조금은 긍정적으로 변했지만, 여전히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경향이 더 높다. 
반면,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여전히 게이머들에게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광고 유형이지만, 2022년에는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게임 퍼블리셔들은 이러한 게이머들의 인식에 맞춰, 광고 자체의 질뿐만 아니라 어떤 유형으로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것인지도 전략적으로 더 구상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