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양대 이스포츠사업단, ‘한국e스포츠교육원’ 출범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3.09.06 12: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학교 이스포츠사업단은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농심이스포츠와 함께 한국e스포츠교육원(KEC)을 출범한다.
앞서 동양대학교-농심이스포츠의 이스포츠사업단은 지난 5월 30일 서울·경기권에서 유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이스포츠 전문 인력양성 고등교육기관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서울경기권 최초 이스포츠 전문 고등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동양대학교가 주관하고 농심이스포츠가 참여하는 ‘한국e스포츠교육원’은 2023년도 하반기부터 동양대학교 4년제 종합대학의 e스포츠 분야별 전문 교수진과 농심이스포츠의 산업 전문가들이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한국e스포츠교육원은 국내 최고의 e스포츠 전문 교육시스템을 통해 이론적 지식과 실무 경험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융합형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과정으로 ‘이스포츠 아카데미-학사-석사-박사’가 원스톱으로 이어지는 이스포츠 정규 학위과정과 이스포츠 특별과정(비학위과정)이 있다.
 

 

오는 9월부터 개강하여 진행되는 이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은 ‘e스포츠 콘텐츠’, ‘현장 체험’이 핵심이 된다. 세부 과정에는 콘텐츠기획 및 제작, 마케팅, 대회운영, 데이터분석, 이스포츠지도자, 사업개발, 저널리즘, 취업/진로 특강 등 현장실습과 농심 레드포스 연계 프로그램 등 총 11개의 분야가 있다. 수강생들은 선택한 분야에 따라 강연과 이스포츠 취업/진로 컨설팅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받는다.
또한, 팀 단위 체험형 프로젝트의 주제를 수강생이 직접 정할 수 있어 당장 필요한 직무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 프로젝트 진행 중에는 현직 e스포츠/게임 산업 전문가들이 멘토가 되어 직접 피드백을 전달하고 수준 높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한국이스포츠교육원 상장과 부상 및 기타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