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뷰] 지루한 부분은 전부 ‘스킵’ 하이패스 모바일 RPG ‘ASAP 아레나’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09.07 18: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집형 RPG에서 매일 해야 하는 ‘일일퀘스트’를 위해 매일 마다 같은 것을 반복해야 하는 행위에 지루함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들려온다. 강해진 만큼 일부 콘텐츠를 ‘스킵’할 수 있는 ‘ASAP 아레나’가 두나믹의 퍼블리싱을 통해 9월 12일 정식 오픈한다. 
 

제공=두나믹
제공=두나믹

이번에 출시하는 ‘ASAP 아레나’는 막힘없는 하이스피드 모바일 게임을 표방할 정도로 빠른 게임을 지향한다. 이미 클리어 했거나 유저가 스테이지에서 등장할 적보다 더 강력하다면 육성을 위해 하는 ‘숙제’에 가까운 일일 퀘스트는 스킵으로 모두 넘겨 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지겨운 과정은 넘어 캐릭터 수집과 이를 활용하는 전략만 즐기면 된다. 
수집과 전략의 재미를 느꼈으면 다음은 전투의 재미다. 모든 스테이지를 스킵으로 넘기는 것은 아니다. 유저는 스킵을 통해 빠르게 얻은 재화를 바탕으로 최적의 팀을 꾸려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게 된다. 

재미있는 부분을 위한 하이패스 스킵
‘ASAP 아레나’는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쉽고 빠르게 입수 할 수 있다.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제공하는 일일 퀘스트 등은 스킵으로 단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을 하지 않고 있는 시간에도 자동으로 재화 수급이 가능해 성장에 편의를 제공한다. 유저는 골치 아프고 지루한 자원 확보에 신경 쓰지 않고 가장 재미있는 수집, 성장, 도전적인 전투만 경험하면 된다. 
 

제공=두나믹
제공=두나믹

도중에 성장이 막힌다면 던전에 도전해 새로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은 론칭 시 총 6개가 준비돼 있으며 그 안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전반적으로 난도가 높고, 캐릭터의 성장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준비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성장 한계점을 뚫고 더욱 강해지는 캐릭터를 보며 즐길 수 있다. 
 

제공=두나믹
제공=두나믹

 

‘수집, 전략, 전투’ 재미있는 부분만 집중해서 
유저는 다양한 수단으로 확보된 캐릭터 소환권을 활용해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해 나갈 수 있다. 흔치 않은 설정과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개발진은 캐릭터들의 디자인에 크툴루 신화와 SF적 요소를 활용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와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수집형 게임의 디자인 다양성이 늘어나는 중에서도 보기 힘든 요소들을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제공=두나믹
제공=두나믹

소환권을 활용해 유저는 N등급부터 UR등급으로 분류된 다양한 캐릭터들의 고유 설정과 도감을 채워나가야 한다. 도감에 등록된 캐릭터가 늘어날수록 추가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유저는 점점 더 강해져 나간다. 

충분히 캐릭터를 수집하고 알맞은 난도의 전투를 체험하기 전 전략을 세워야 한다. ‘ASAP 아레나’에는 5종류의 속성이 준비돼 있으며 이와 배치 등을 고려해야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특히, 캐릭터가 많을수록 점점 강해지는 캐릭터 커넥트 시스템이 준비 돼 있어 준비한 팀 구성원에 따라 다양한 강화가 가능하다. 이렇게 만들어진 강력한 팀은 모험 모드, 던전 등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아레나에서 다른 유저와의 경쟁을 통해 그 힘을 시험할 수 있다. 
 

제공=두나믹
제공=두나믹

전투는 5대5로 진행되며 전투 중에도 방치형 보상을 획득해 스팩업이 가능하다.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승리할 수 있다. 전투의 조작감도 간단하고 강력하고 범용적인 팀을 만들어 뒀다면 쉽게 플레이 가능하다. 특히, 전투에는 귀여운 SD비율의 3D캐릭터들이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는 즐거움도 극대화됐다. 

다른 유저와 함께 하는 커뮤니티 시스템
아레나를 통해 PvP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자 더 강력하고 상대와 효율적인 전투를 할 수 있는 팀의 구성방식 따라 승패가 갈린다. 아레나의 실적에 따라 유저들은 자신의 랭크를 확인, 어느 정도로 강해졌는지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상위 유저들의 성장에 따라 서버 전체의 유저들에게도 혜택을 돌아가는 시스템을 통해 자원 수급을 더 빠르게 했다. 랭킹유저들은 서버 내에서 지위 획득을 위한 몰입도 있는 플레이가 가능할 전망이다. 
 

제공=두나믹
제공=두나믹

아레나 뿐 아니라 친구시스템 및 길드를 통해 커뮤니티 기능을 보조한다. 길드 시스템을 통해 길드원들과 함께 해결하는 과제가 주어지기도 해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길드 간 다양한 경쟁 시스템도 존재해 유저들에게 각자의 커뮤니티에 대한 몰입도를 제공한다. 
 

제공=두나믹
제공=두나믹

운영진은 ‘ASAP 아레나’ 런칭과 동시에 777이벤트를 통해 초반 기간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777회의 뽑기와 다양한 자원 및 캐릭터가 유저들에게 지급된다. 운영진은 이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한 퀘스트를 통해 목표를 제시해 유저들의 성장을 서포트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간 ‘ASAP 아레나’는 사전예약자 50만명을 넘을 시 UR캐릭터까지 제공하기로 약속한바 있으며 이를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