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엠게임, ‘퀸즈나이츠’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1위 달성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9.08 10: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게임(대표이사 권이형)은 자사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퀸즈나이츠’가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오늘 8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참여자 수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퀸즈나이츠’는 지난달 21일 정식 출시 이후 방치형 RPG 근본에 충실한 게임성과 소위 ‘혜자스러운’ 보상 정책으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으며 입소문을 타왔다. 특히 기존 방치형 게임과는 다르게 3D로 제작되어 화려한 전투를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는 것이 유저들의 평가다.

소통하는 운영 정책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9월 중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길드’, ‘1:1 대전 PvP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지난 7일 유저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출시 2주 만에 스테이지와 던전 콘텐츠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발빠르게 실시했다.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유저들의 입소문과 함께 온라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광고로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고, 구글플레이 스토어 ‘피처드’ 선정이 보태어져 인기 순위 1위에 안착한 것이다.

엠게임은 새롭게 시도하는 방치형 RPG 장르에 맞게 기존 마케팅에서 벗어나 초반 인기몰이에 치우치지 않고 긴 호흡으로 가져가는 전략을 택했다. 주기적인 업데이트, 소통하는 운영과 함께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성장하는 방치형 게임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엠게임 모바일 게임본부 이재창 이사는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호응해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방치형 게임의 ‘근본’이 될 수 있도록 유저들과 소통하며 개발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퀸즈나이츠’는 3D 카툰 렌더링 방식의 비주얼로 시원한 타격감과 빠른 성장체감을 느낄 수 있는 방치형 RPG로, 온·오프라인 상태 모두 풍부한 보상을 제공하여 무과금, 소과금 유저도 격차의 스트레스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퀸즈나이츠’의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는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