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빗썸 부리또 월렛, 더 샌드박스와 업무협약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9.11 08: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이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속도를 낸다.
 

빗썸 부리또 월렛 x 더샌드박스
빗썸 부리또 월렛 x 더샌드박스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월 11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이용자가 보다 쉽게 게임, 아바타, 아이템 등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콘텐츠 제작을 위한 무료 3D 제작 툴을 함께 제공한다. 이용자는 보유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현재 △넷마블 △라인스튜디오 △유비소프트 △제페토 등 400곳 이상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전 세계 약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간 온체인 환경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 지갑 연동을 지원한다. 빗썸 부리또 월렛 이용자들은 샌드박스 랜드(LAND), 이용자들이 제작한 아바타 및 에셋, NFT 마켓플레이스 등 더 샌드박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샌드박스의 유틸리티 토큰인 샌드(SAND)의 멀티체인 기능을 지원해 지갑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민철 빗썸 부리또 월렛 대표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이용자들이 새로운 웹3.0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웹3.0 시장의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나가며 글로벌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지갑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빗썸 부리또 월렛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저들이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더 샌드박스는 서비스 기능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빗썸 부리또 월렛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글로벌 프로젝트와 협업하는 등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달에는 일본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와 파트너십을 맺고, 앱 내 오아시스 메인넷 탑재 및 주요 IP 게임 디앱(DApp) 연결 등을 발표했으며 최근에는 빗썸메타와 함께 주최한 ‘넥스트 블록 2023’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