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드스테이츠, ’유플러스 테크 코스’ 2년 연속 운영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9.11 10: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스테이츠가 LG유플러스 임직원 개발자 직무 전환 프로그램 ‘유플러스 테크 코스’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제공=코드스테이츠
제공=코드스테이츠

유플러스 테크 코스는 IT 커리어 도전을 희망하는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개발자로 직무를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2B 교육 프로그램이다. 11주 단기 집중형 과정으로 오는 10월까지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개발자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기 위해 자바(Java) 기초, 스프링부트(Spring-boot) 심화, 실무 연계 프로젝트 등이 포함된 커리큘럼을 거치게 된다. 학습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교육은 온·오프라인 혼합 형태로 진행되며, 코딩테스트 및 개발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지난 유플러스 테크 코스 수료자들은 전원 개발팀으로 전환 배치됐고, 이들 중 일부는 업무환경에 빠르게 적응해 개발 조직 팀장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드스테이츠는 현장형 IT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자사 B2B 프로그램을 지속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LG유플러스와 손잡고 기존의 백엔드 개발 외 프론트엔드, 앱 개발 등 새로운 분야의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향후 디지털전환(DT) 및 IT 커리어 교육 코스 다각화를 통해 기업, 대학, 정부기관들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실무 중심 B2B 교육 서비스으로 효과적인 직무 전환을 이끌어낸 결과, 지난해에 이어 LG 유플러스와 연속적으로 협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 추세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을 보다 많은 기업들에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지난 7월 교육 컨텐츠 역량 강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B2B, B2G, B2U 전반을 아우르는 총괄 조직 BD그룹(Business Develop Group)을 신설한 바 있다. 얼마 전에는 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재학생 대상의 부트캠프를 운영하는 ‘미래인재 IT 역량 강화’ 교육 코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운영 과목은 소프트웨어(SW) 직무 역량 강화를 비롯해 의사과학자 양성, IT 소양 계발 프로그램, 프로젝트기반학습(PBL, Project Based Learning),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등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