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루게임아카데미, 국제대학교와 e스포츠 MOU 체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9.11 20: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루게임아카데미가 국제대학교와 e스포츠 인재 육성과 교육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국제대학교에서 8일 체결했다. 
 

제공=마루게임아카데미
제공=마루게임아카데미

이날 협약식에는 최지예 마루게임아카데미 원장, 김성철 국제대학교 e스포츠과 학과장이 참석하였으며, e스포츠 분야의 인재 개발 및 산업 전문가 육성을 함께하는 발전적인 관계를 약속했다. 

이번 MOU를 통해 마루게임아카데미와 국제대학교는 질 높은 e스포츠 교육을 통한 e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과 더불어  e스포츠의 핵심 키워드인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인재들이 전 세계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축하며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하였다.

마루게임아카데미 최지예 원장은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서 이번 MOU는 큰 의미가 있다. 국제대학교의 교육 이념에 공감했고 앞으로 마루게임아카데미도 e스포츠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 커리큘럼과 e스포츠 선수들의 소양 및 윤리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제대학교 김성철 학과장은 “국제대학교는 e스포츠 프로선수 양성만이 교육의 주된 목적은 아니다. e스포츠 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들에게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마루게임아카데미와의 상호교류협약을 통해 e스포츠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체계를 탄탄히 잡아, 글로벌 교육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콘텐츠리더 엔터테인먼트 구단의 메인 스폰서로서 FPS 장르의 대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발로란트’ 프로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일반 수강생들에게 프로의 기회 제공을 위해 자체 ‘콜업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콜업시스템’을 통해 마루게이밍 2군으로 선발된 수강생들은 코치님들의 전문적인 피드백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서로 간의 경쟁을 통하여 내년 2024년 발로란트 챌린저스 프로무대 데뷔를 위하여 전진하여 나아간다.

마루게이밍은 이번 발로란트 챌린저스 2군 모집을 통하여 e스포츠 아카데미도 해외의 스포츠 유소년 시스템처럼 선수 준비생들이 서로 경쟁하고 협동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좋은 선수로 성장시켜 프로무대로 진출시키고 타 구단 이적도 가능하게끔 e스포츠 아카데미 선순환 시스템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