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에리소프트,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 대응책 발표 ... 파트너사들에게 추가 요금 지원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9.13 18: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에리소프트가 지난 12일 발표된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과 관련하여 대응책을 발표하고,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이 이대로 확정될 경우엔 자사 퍼블리싱 게임에 부과되는 추가 요금을 모두 회사가 부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은 내년부터 게이머가 유니티 에디터로 만든 게임을 다운로드한 횟수를 기준으로 일정 이상 매출, 다운로드 횟수를 초과하면 1건당 추가 요금이 붙어 국내외 게임 개발자들 사이에서 큰 논란을 끌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다에리소프트는 빠르고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하여 파트너사들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한다.

다에리소프트는 퍼블리싱 게임에 부과되는 추가 요금을 모두 회사가 부담하기로 하여 파트너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로 결정하였다. 이로써 파트너사들은 보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게임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에리소프트 유다엘 대표이사는 “발표된 유니티 런타임 요금제와 관련하여 중소 개발사들의 자금 부담이 늘어나는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며 불법 APK들의 배포나 매출 규모는 작지만 다운로드가 많이 나오는 브라질, 인도네시아 같은 국가들의 서비스 중단 등 여러 상황들이 걱정되고, 추후 ‘유니티 런타임 요금제’가 확정될 경우엔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파트너사들의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가 요금 지원을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에리소프트는 국내외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 400억 매출을 달성한 방치형RPG ‘사신키우기’와 글로벌 3700만 다운로드를 기록중인 스포츠게임 ‘더스파이크:리마스터드’가 있다. 최근에는 출시를 앞둔 ‘잡캐키우기’ 소통 방송을 진행하며 유저와 개발사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게임 산업의 파트너 역할을 확실히 하고 있다. 이번 ‘유니티 런타임 요금 정책’ 대응책 발표는 다에리소프트의 파트너사와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